메뉴 건너뛰기

백병원 소개

인술로 사랑을! 의술로 희망을! 인제대학교 백병원이 생명존중의 큰 뜻을 실천해갑니다.

백병원 뉴스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목
서울백병원 서울백병원, ‘Paik Master Class’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등록일
2019.03.19
조회수
330

사진

서울백병원, ‘Paik Master Class’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원장 홍성우)은 3월 16일 P동 9층 백인제홀에서 ‘제3회 Paik Master Class 연수강좌’를 실시했다. 


53명의 개원의와 전공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액치료’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좌는 ▲수액의 기본적 이론(서울백병원 신장내과 구호석 교수) ▲수액라인 삽입법, 관리법, 부작용(서울백병원 혈관외과 오행진 교수) ▲실제 임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IVNT 제제 총정리(서울성모신경외과병원 기능의학연구소 지영미 소장) ▲수액감염 및 부작용 관리(일산백병원 감염내과 곽이경 교수)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석자에겐 대한의사협회 평점 4점이 주어졌다. 


홍성우 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다양한 주제로 개원의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자리를 준비했다”며 “발전하는 의료기술과 다양한 임상연구 결과들을 공유하여 서울백병원 및 지역의 의료 발전을 위한 개원의 연수강좌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서울백병원 개원의 연수강좌는 앞으로 매년 4회에 걸쳐 다양한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며, 제4회 개원의 연수강좌는 ‘비만’을 주제로 6월 22일에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