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의료진 검색
진료과와 전문 의료진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백병원 소식
영상의학과 박영미 교수,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 ‘2023년도 AI바우처 지원사업’ 선정 부산백병원 영상의학과 박영미 교수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3년도 AI바우처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AI바우처 지원사업’은 AI 기술 적용이 필요한 수요기업이 AI 솔루션 공급기업과 컨소시엄을 이루어 시행하는 사업으로, 수요기업은 정부로부터 AI 솔루션을 구매할 수 있는 바우처를 지원받게 된다. 부산백병원은 이번 사업을 통하여 공급기업인 딥노이드의 4개 AI 진단보조 솔루션과 AI 연구 플랫폼을 도입하여 영상판독 보조 및 AI 연구에 활용하고 AI 분석 리포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 기간은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7개월간 진행된다. 영상의학과 박영미 교수는 “AI 솔루션을 통해 의료영상 판독의 편차 감소와 판독 시간 확보로 판독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의료진이 AI 솔루션에 대한 사용경험을 축적하여, 보다 정확하고 빠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AI 바우처 지원사업’은 국내 AI 기업을 육성하고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자 지난 2020년에 도입된 정부 지원사업이다. 중소·중견기업, 의료기관 등과 AI 기업을 연결하여 최적화된 AI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23.03.232023 부산백병원 고위원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전문의료인 연속교육강좌 ●일시: 2023년 3월 ~ 12월 매월 ●장소: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대상: 부산 울산 경남 지역 내 분만병원 의료인 ※등록방법 및 전체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 (첨부) 2023 부산백병원 고위험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전문의료인 연속교육강좌 리플렛. 1부.
2023.03.03입 찰 공 고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관리부) Ⅰ 입찰에 부치는 사항 구 분 내 역 ● 입찰공고번호 관리 2023-002 ● 입 찰 방 법 제한경쟁입찰 ● 입 찰 건 명 건설(일반)폐기물 운반 및 처리 용역(연간단가) ● 현장 설명회 생략(입찰공고서로 갈음함) ● 입 찰 등 록 2023. 03. 20.(월)부터 2023.03. 28.(화) 11:00까지 부산백병원 부호관 지하3층 관리부 ● 현 장 실 사 2023.03.21(화) ~2023.03.28(화) 11:00까지 본관 지하1층 시설부 ● 입 찰 일 시 2023. 03. 29.(수) 14:00 부산백병원 임재관 11층 강당 ● 낙 찰 방 법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낙찰 ● 입찰참가자격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허가, 인가, 면허 등을 요하거나 자격요건을 갖추어 할 경우에는 당해 허가, 면허, 등록, 신고 등을 받았거나 당해 자격요건에 적합한 업체 -건설폐기물 재활용촉진법 제21조 및 폐기물관리법 제25조의 규정에 따라 사업허가를 득한 업체로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증 및 중간처리업 허가증을 보유한 업체(단, 폐기물 수집·운반업만 득한 업체는 중간처리업 허가를 득한 업체와 공동 수급협정을 체결하여 참여 가능) -폐기물관리법 제 25조에 따른 폐기물중간처분업 허가를 받은 업체는 스스로 수집·운반이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폐합성수지류 폐기물을 직접 소각처리 하거나 중간처분하여 최종적으로 소각처리되도록 할 수 있는 업체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2년 이내 대학병원 또는 500병상 이상 종합병원에 (수집·운반·처리) 용역계약을 체결하여 1년 이상 이행한 실적이 있는 업체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에 있는 업체 -면허보완을 위한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여야 함 -본원 대금결제조건을 인정하는 업체 ▣ 본원 Home page(http://www.paik.ac.kr)에 공고 2023년 03 월 20 일 직인생략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장 1. 입찰내용 건설(일반)폐기물 운반 및 처리 용역 2. 입찰등록 1) 등록장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복지로75 부호관 지하3층 관리부 2) 등록방법: 방문접수 3) 현장실사: 입찰 등록 시 현장실사 확인서 시설부에 확인 받아 제출 3. 입찰보증금 1)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등록마감일까지 합계 단가(대) x 예상발생량 총합(대) 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또는 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한다. 2)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경우 입찰 보증금은 본원에 귀속된다. 3) 입찰보증금을 보증서 등으로 낸 경우, 입찰보증금의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해당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징수한다. 4) 입찰보증보험증권 Ø 피보험자: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장 Ø 사업자등록번호: 605-82-02148 Ø 보험가입금액: 합계 단가(대) x 예상발생량 총합(대) 금액의 5/100 이상 Ø 보증기간 시작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이전 Ø 보증기간 만료일: 입찰서 제출마감일 다음날부터 90일 이후일 것 4. 입찰참가 자격제한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제한) 1항에 해당하는 업체 *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별표2] 부정당업체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준 적용 2) 본원으로부터 부실업체로 지정된 업체(공급자 귀책으로 인한 계약조건 불이행업체, 계약이행 지연업체, 안전사고 발생업체, 하자보수 불성실업체, 계약해지업체 등) 3) 입찰공고일 현재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의한 파산, 회생절차개시를 신청하였거나 동 절차 중에 있는 업체 4) 발행어음 등의 지급불능과 같이 파산의 원인이 있는 업체 5) “기업구조조정 촉진법”에 의하여 워크아웃 대상기업(부실징후기업)으로 선정되거나 워크아웃이 진행 중인 업체(동 절차 신청업체 포함) 6) 입찰공고일 현재 업무정지, 자격정지 및 기타 행정관청의 행정처분 등을 받아 처분기간 중인 업체 7) 최근 2년 이내에 본원 입찰에 참가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입찰에 불참 또는고의로 기권한 자 5. 입찰(낙찰) 무효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에 해당되는 경우 2) 본원에서 요구하는 기본사항(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3) 입찰관련 제출 서류가 허위로 작성되었거나 공고 내용과 상이한 경우 4) 입찰참가자가 1개사 이하인 경우 본 입찰은 유찰된 것으로 이후 일정 자동 취소됨 6. 입찰서 및 입찰세부내역서 1) 입찰금액은 수집·운반비, 처리비 단가(대) 및 합계 단가(대)를 기재하며, 세부내역서를 첨부한다. 2) 입찰금액은 한글과 아라비아숫자로 병기하되, 한글과 아라비아숫자가 다를 경우에는 한글금액을 인정한다. 3) 입찰세부내역서는 직인 날인 후 입찰서와 함께 밀봉하여 제출한다. 4) 입찰내역서 및 입찰세부내역서 양식의 변경 및 수정을 불허한다. 7. 재입찰 및 재공고 입찰 1) 경쟁입찰에 있어서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같은 장소에서 재입찰에 부칠 수 있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에 의거 재 공고 입찰을 실시한다. 3) 재공고 입찰에도 불구하고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동시행령 제27조 (재공고 입찰과 수의계약)에 의거 본원에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여 수의계약 함. 8. 낙찰자결정방법 1)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낙찰 2)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하고 협상기간 내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이루어 지면 차순위 업체와의 협상은 생략하고, 협상이 결렬되면 동일한 조건으로 차순위 업체와 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선정한다. 9. 보안준수 입찰참여업체는 입찰과정에서 취득한 정보와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취득한 각종 정보를 본원의 사전 승인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할 수 없다. Ⅱ 입찰 유의사항 1. 입찰일정 및 제출서류 등 입찰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준수한다. 2. 입찰참가자는 입찰 전 반드시 입찰공고내용, 입찰스펙, 해당병원의 주변여건, 과업지시서, 내부시설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의 불이행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다. 3. 입찰자는 각종 자료 및 정보를 당해 입찰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되며 제출된 자료 일체는 반환하지 않는다. 4. 재공고 입찰 참여 시 1차 입찰에 참여하여 관련서류를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신청서”만 제출한다. 5.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하여야 한다. 6. 계약 착수일 및 완료일은 본원과 협의하여 결정한다. 7. 계약상대자(낙찰업체)는 계약이행을 보증하기 위하여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유가증권으로 납부하여야 한다. 8. 계약기간은 24개월(2023.4.1 ~ 2025.3.31)로 한다. 9. 계약보증금은 총 계약금액의 10/100 이상으로 납부하거나 계약이행증권을 발행한다. 10. 계약체결 후 계약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원에 귀속된다. 11.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기한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한 서류가 기한까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평가에서 제외한다. 12. 연간 폐기물 사용량은 해운대백병원의 실사용량을 바탕으로 산출한 것으로 단지 입찰을 위한 참고 수량이며 변동이 있을 수 있다. 13. 계약기간 동안 폐기물 발생량이 예상발생량을 초과하거나 미달될 수 있으며, 발생량 증감과 관련하여 본원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14.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각각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하며, 공동계약(분담이행) 수급체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입찰등록 시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에서 정한 대표자가 입찰 및 계약 등에 관한 사항을 주관합니다. 15. 모든 일정은 본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업체별로 유선 통보한다. 16. 기타 문의사항은 부산백병원 관리부(☏ 051-890-6133)로 연락바랍니다.
2023.03.201. 초빙분야 소 속 진료과 세부전공 요청 인원 승인인원 비고 기초의학교원 병리학교실(부산) 일반병리 1 1 부산백병원 임상 의학 교원 부산 백병원 내 과 내분비 1 1 소화기(위장관) 1 1 소화기(췌담도) 1 1 순환기(심장) 1 1 호흡기(중환자) 1 1 외 과 유 방 1 1 간담췌 1 1 산부인과 산 과 1 1 흉부외과 일반흉부/폐식도 1 1 안 과 망 막 1 1 피부과 습진,여드름 1 1 비뇨의학과 일반/소아/내비뇨기 1 1 영상의학과 흉 부 1 1 복 부 2 2 비뇨생식 1 1 소 아 1 1 신 경 1 1 인터벤션 1 1 마취통증의학과 중환자/산과 1 1 재활의학과 근골격/소아/신경계 1 1 신경과 말초신경/근육/신경면역 1 1 소 계 - 23 23 병리과 1명 ?2. 임용예정일 : 2023. 9. 1.자 3. 지원자격 및 제출서류 1) 지원자격 가. 교육공무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국가공무원법 제33조 해당자) 또는 이에 준하는 외국인 나. 임상의학 교원 및 일부 기초교원은 해당 전문의 등 자격 소지자 다. 각 직급별 임용에 필요한 최소 경력 충족자(의과대학 교원인사규정 참조) 라. 각 직급별 연구업적 최소실적과 국외 SCI급 최소논문 편수 충족자 구분 조교수 부교수 교수 업적산출 포함 연한(서류제출 마감일 기준) 3년 이내 6년 이내 5년 이내 연구업적 최소실적 기초의학교원 400% 1,000% 1,500% 임상의학교원 200% 600% 1,050% 연구중심교원 600% 1,500% 2,500% SCI급 최소 논문 편수 기초의학교원(의사) 3(1)편 9(3)편 8(3)편 기초의학교원(비의사) 4(2)편 12(6)편 10(5)편 임상의학교원(의사) 1(0)편 2(1)편 2(1)편 연구중심교원 6(3)편 18(9)편 15(8)편 주1) 연구업적 최소실적은 연구업적 실적(별표 2) 중 의학 및 간호학 관련 분야의 ISSN이 부여된 국내·외 전문학술지, 학위논문, 저서, 편·역서, 특허만 인정함. (국내 전문학술지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등재후보지, 국내 SCI 및 SCI(E)급(SCOPUS 포함) 학술지에 한함. 국외 SCI급 전문학술지는 SCI, SCI(E), SSCI, SSCI(E), AHCI, SCOPUS 등재지에 한함.) 주2) 국외 SCI(E)급 최소 논문 편수에서 독자투고는 제외하며, 괄호 안의 편수는 심의대상자가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인 논문 편수임. 다만, 인문사회의학교원(의학교육학, 인문의학, 사회의학)과 교육중심교원 심의대상자의 경우에 한해 국내 전문학술지급 논문을 국외 SCI급 논문 편수와 동일하게 인정함. 마. 연구업적 산정 기준 ? 2023. 9. 1.자 의과대학 교수 초빙 지원자에 한함. ○ 의과대학 연구업적 실적물의 범위 및 평가가중배수 2023. 9. 1.자 의과대학 교수 초빙 지원자에 한함. 구 분 평가가중 배 수 비 고 학위논문* 석 사 1.0 박 사 2.0 국외학술지* SCI(E) 급 2.0 SCOPUS 포함 국내학술지* SCI(E) 급 1.5 SCOPUS 포함 일 반 1.0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및 등재 후보지 편?역 서* 1.0 특 허* 국 제 등 록 3.0 출원과 등록은 중복하여 인정하되, 출원 후 등록 시 등록 평가가중배수의 50%만 추가 인정함. 출 원 2.0 국 내 등 록 2.0 출 원 1.5 저 서* 국 제 우 수 3.0 저서의 우수여부는 인정 요청시 교원인사위원회에서 심의하여 결정함. 일 반 2.0 국 내 우 수 1.5 일 반 1.0 ○ 의과대학 연구업적 실적물 인정 환산율 2023. 9. 1.자 의과대학 교수 초빙 지원자에 한함. 종류 저자구분 저자 수 1인 2인 3인 4인 5인 이상 논문 원저 주저자 100% 70% 50% 40% 40% 공저자 35% 25% 20% 20% 종(총)설, 증례 보고 주저자 50% 35% 25% 20% 20% 공저자 17.5% 12.5% 10% 10% 독자 투고(letter to editor) 25% 10% 7.5% 5% 5% 저서, 보고서 및 특허 100% 50% 33% 25% 20% 주1) 주저자는 제1저자와 교신저자임. 주2) 증례보고는 논문의 구성요건을 갖추고, 고찰을 포함한 400자 이상의 본문과 참고문헌을 포함하여야 함. 주3) 독자투고 중 research letter (letter to the editor 포함)인 경우 심의를 통해 ‘증례보고’와 동일한 환산율을 적용할 수 있음 2) 제출서류 가. 교수초빙지원서(소정양식 1 : 사진 포함하여 E-mail 송부 요망) 나. 교수임용추천서(소정양식 2) 다.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전력조회용)(소정양식 3) 라. 졸업(학위) 및 성적증명서 각 1부.(최근 3개월 내 발급 분) 마. 경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최근 3개월 내 발급 분) 바. 자격증 사본 각 1부. 사. 주민등록 등ㆍ초본(군 경력 내용 포함) 각 1부.(최근 3개월 내 발급 분) 아. 연구 실적물 각 1부.(PDF 파일로 제출 가능함) ① 석ㆍ박사 학위논문(2023.08. 취득 예정도 인정함) ② 군 복무기간을 제외한 최근 3년(조교수), 6년(부교수), 5년(교수) 이내(접수 마감일 기준)의 국제전문학술지 또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후보지 포함)에 게재된 연구논문 원본 또는 별쇄본 각 1부.(E-pub 불인정) ※ 의과대학 연구실적물에 대한 문의는 ☎(051)890-8650, 6400로 연락하여 주시고, 작성한 교수초빙지원서는 bprckim@inje.ac.kr 로 송부하여 주십시오. 4. 의과대학 교원의 책무 구분 교원의 책무 기초의학교원 ·의과대학과 대학원 의학계열 교육에서 수업, 실습, 학생평가, 문항개발, 과정개발 등 교육 전반에 대한 내용 ·학생상담과 지도 등 학생 전반에 대한 내용 ·연구과제 수행, 논문 집필, 기술 개발, 학술대회 활동 등 연구 전반에 대한 내용 임상의학교원 ·의과대학과 대학원 의학계열 교육에서 수업, 실습, 학생평가, 문항개발, 과정개발 등 교육 전반에 대한 내용 ·임상실습에 대한 학생지도, 평가, 과정개발에 대한 내용, 학생상담과 지도 등 학생 전반에 대한 내용 ·연구과제 수행, 논문 집필, 기술 개발, 학술대회 활동 등 연구 전반에 대한 내용 연구중심교원 ·의과대학과 대학원 의학계열 교육에서 수업, 실습, 학생평가 등 교육 전반에 대한 내용 ·학생상담과 지도 등 학생 전반에 대한 내용 ·연구과제 수행, 논문 집필, 기술 개발, 학술대회 활동 등 연구 전반에 대한 내용 5. 접수기간 및 접수처 1) 접수기간 : 2023년 3월 27일(월) ∼ 4월 10일(월) 우편접수는 마감일 17시까지 도착한 것에 한함 2) 접 수 처 : (우) 47392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복지로 75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행정실 교수초빙 담당자 앞 3) 연 락 처 : ☎(051)890-8650, 6400 / 이메일 bprckim@inje.ac.kr 인제대학교 총장?
2023.03.27전문진료센터
특수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