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사말



50년을 넘어 100년을 향해!
"전문의 중심 진료체계를 통해
동남권 최고의 상급종합병원으로 도약하겠습니다."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원장 양재욱



안녕하십니까, 제25대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장 양재욱입니다.

부산백병원은 인술과 덕으로 세상을 구하겠다는 뜻의 인술제세 인덕제세의 창립정신을 기반으로 1979년 개원하였습니다. 의료취약지였던 사상공단 일대에 부산백병원이 들어서면서 부산시민을 물론, 양산, 김해 등지의 시민들까지 찾아왔고 개원 첫해부터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공익법인 백병원의 전통을 이어받은 부산백병원은 어느덧 부산·울산·경남을 대표하는 상급종합병원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부산백병원은 환자 중심의 의료를 실현하며 지속적으로 발전해 온 자랑스러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더 큰 도전과 변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앞으로 50년, 나아가 100년을 바라보며, 부산백병원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과제들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첫 번째, 새 병원 건립 및 첨단 의료 플랫폼
더 나은 치료 환경을 제공하고, 연구와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병원 건립과 첨단 의료 플랫폼 구축을 추진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부산백병원이 동남권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 디지털 의료 혁신 및AI 기반 진료 시스템
AI,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진료의 질을 향상시키고 의료 효율성을 극대화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의료진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진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세 번째, 최고의 상급종합병원으로 도약
상급종합병원 구조전환사업을 통해 전문의 중심의 진료체계를 강화하고, 상급종합병원의 위상을 확립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구조 개편을 과감히 추진하고, 우수 의료진의 확보 및 교육을 강화하여 병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겠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의정 사태의 장기화 속에서도 우리는 수많은 도전을 이겨내며 성장해 왔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더 큰 변화와 도전 속에서도 부산백병원은 의료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변화를 주도해 나가겠습니다. 항상 저희 부산백병원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통합콜센터
051)8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