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진료과

아이콘입니다

소화기내과

진료소개

소화기내과는 식도, 위, 소장 및 대장 질환과 간 질환 및 췌담도 질환에 대하여 소화기내과 세부분과 교수와 전문의들이 특화된 진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위장관(식도, 위, 소장, 대장)질환에 대하여 상부위장관내시경, 대장내시경 뿐만 아니라 소장내시경 및 캡슐내시경 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 장비를 이용한 식도내압검사, 식도운동검사로 삼킴곤란에 대한 원인 조사가 가능해졌고,위장관에 생기는 종양에 대해 내시경초음파(EUS) 검사를 시행하여 조기암, 점막 밑에 위치한 병변(점막하종양)까지 정확한 평가를 통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간질환으로 간염(바이러스, 알코올, 약물 등), 지방간질환,간경변증,간암등에 대하여 체계적인진료를 하고 있으며, 합병증(식도정맥류출혈, 간성혼수, 복수 등)에 대한 전문적인 응급치료가 가능합니다.

췌담도 질환의 치료를 위한 전용 투시시설이 내시경실내에 갖추어져 있어서 신속한 내시경역행 쓸개이자조영술(ERCP) 및 간내담도경시술(PTCS) 와 내시경초음파(EUS)를 이용한 췌장낭종 및 췌장가성낭종배액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부산백병원 소화기내과는 외과와 신설된 소화기센터에서 진료와 검사를 동시에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one-stop으로 외과진료를 같이 볼 수 있는 진료체계를 구축하여 환자를 위한 보다 편리한 진료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통합콜센터
051)8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