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백병원 소개

인술로 사랑을! 의술로 희망을! 인제대학교 백병원이 생명존중의 큰 뜻을 실천해갑니다.

백병원 뉴스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목
백중앙의료원 인제대학교 백병원, 네이버와 인물정보 서비스 제휴 협약 체결
등록일
2021.08.11
조회수
406

사진

인제대학교 백병원, 네이버와 인물정보 서비스 제휴 협약 체결

- 전국 5개 백병원 의료진 정보, 네이버 검색으로 간단하게!


인제대학교 백병원(이사장 이순형)은 8월 10일 네이버와 인물정보 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전국적인 코로나 19 확산세로 협약은 비대면 서면 협약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에서 인제대학교 백병원(이하 백병원) 의료진 검색 시 인물사진을 비롯하여 학력, 경력, 진료과 및 진료분야 등 차별화된 의료분야 특화 정보가 검색에 노출이 된다.


인물정보서비스 대상은 약 600여 명의 전국 5개 백병원(서울, 부산, 상계, 일산, 해운대) 소속 의료진으로 해당 의료진 정보는 매일 업데이트되어 제공될 예정이며, 백병원 홈페이지와도 연동된다.


박현아 백중앙의료원 홍보실장은 “대한민국 최대 검색 서비스인 네이버와 인물정보서비스 업무협약을 통해 더 많은 병원 이용자에게 다양한 의료진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며 “많은 사람이 병원을 이용하기 전에 네이버 검색을 하고, 이를 통해 전문진료분야 의사 정보를 얻기 때문에  환자와 보호자들이 관련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서비스는 의료진 데이터 개발이 마무리되는 올 12월부터 제공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인제대학교 백병원은 반응형 홈페이지 구축과 의료진 소개 페이지 개편 등 홈페이지 리뉴얼 작업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