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백병원 소개

인술로 사랑을! 의술로 희망을! 인제대학교 백병원이 생명존중의 큰 뜻을 실천해갑니다.

백병원 뉴스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목
부산백병원 2021년도 환자경험 향상 활동 우수 직원 및 부서 포상
등록일
2021.10.15
조회수
653

사진

2021년도 환자경험 향상 활동 우수 직원 및 부서 포상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원장 이연재)은 6월 23일(수)과 8월 18일(수) 임재관 10층 부속실에서 2021년도 환자경험 향상 활동에 우수한 직원과 부서를 선정하고 포상식을 가졌다.

 

이번 포상은 4월부터 7월까지 매달 실시한 입원 환자경험 자체조사 결과에 따라 교원, 진료과, 병동을 각각 선정했다. 

 

4월에는 ▲혈액종양내과 김기향 교수 ▲신장내과 7C병동, 5월에는 ▲안과 양재욱 교수 ▲정형외과 ▲11B병동, 6월에는 ▲소화기외과 백형주 교수 ▲소화기외과 ▲8A병동, 7월에는 ▲산부인과 김영남 교수 ▲혈약종양내과 ▲9B병동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객만족실 이가영 실장은 “긍정적인 환자경험을 증진시키고, 환자중심 조직문화의 조성과 적극적인 환자경험 관리를 위하여 매달 자체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환자의 가치와 의견이 반영되어 더 좋은 의료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환자경험 평가’란 환자가 직접 겪은 의료서비스를 바탕으로 의료의 질 수준을 측정하는 것으로서, 부산백병원은 환자중심 병원문화 조성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입원 환자경험 자체조사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