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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대학교 백병원 법인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 백병원 법인 로고  사진입니다

이용약관

백중앙의료원

이용약관 (2022.06.23)

  • 2022-06-16
  • 5087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인제대학교 백중앙의료원 및 5개병원(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이하 “병원”이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정의)

  • ① 사이트 : 병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 ② 서비스 : 병원의 홈페이지 및 병원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 ③ 이용자 :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자를 말합니다.
  • ④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 ⑤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휴대전화)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는 복호화가 불가능한 형태로 암호화 되어 저장되며, 개인 인증 및 의료서비스 연동 등의 불가피한 사항을 제외하고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 ① 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①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 2. 외래 진료예약 관련 서비스
    • 3. 병원에서 제공하는 각종 증명서 발급 서비스
    • 4. 병원에서 제공되는 고객상담 서비스
    • 5.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 6.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 ③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①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 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6조 (개인정보의 수집)

  • ① 병원은 진료예약 시 이용자의 정보를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2.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2.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 경우
    • 3.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4. 병원 홈페이지의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 5.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3장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7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 1. 성명, 주민번호, 연락처(휴대전화)
    • 2. 의료진, 진료과, 예약일시 선택
  • ②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3. 병원 방침에 의하여 특정의사 및 진료에 대해 인터넷 진료예약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8조 (고객상담서비스)

  • ① 병원은 이용자의 상담 내용이 담당 직원을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 이용자의 부주의로 고객상담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 2. 이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 3. 천재지변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 ② 이용자의 상담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 ③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 학술활동
    • 2.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 3.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 ④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병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다음과 같은 상담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4.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9조 (건강정보 제공 서비스)

  • ①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 ② 병원은 건강정보 제공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 ③ 병원은 제공하는 건강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원은 건강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10조 (병원의 의무)

  • ①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 ② 병원은 이용자 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 ③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 ④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② 본인 이외의 개인정보,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③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④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⑥ 병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⑦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⑧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 ⑨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⑩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⑪ 기타 관계법령 및 병원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제6장 기타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3조 (분쟁해결)

  •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 ②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 ③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4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②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① 이 약관은 2014년 4월 28일부터 적용됩니다.
  2. ②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보기)

변경사유 :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변경(보기)
공고일자 : 2020년 11월 23일
개정일자 : 2020년 12월 01일

변경사유 :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 및 관리담당자 전화번호 변경(보기)
공고일자 : 2022년 1월 17일
개정일자 : 2022년 1월 24일

변경사유 : 홈페이지 개편으로 인한 이용약관 변경
공고일자 : 2022년 6월 16일
개정일자 : 2022년 6월 2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