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 백병원 법인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 백병원 법인 로고  사진입니다

뉴스

부산백병원

“골든타임 중요한 뇌졸중 치료, 믿고 맡기세요”

  • 2022-08-01
  • 912

“골든타임 중요한 뇌졸중 치료, 믿고 맡기세요”

-급성기뇌졸중 적정성 평가 9회 연속 ‘1등급’ 획득

-대한뇌졸중학회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 인증받아


뇌졸중 집중치료실 입구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원장 이연재)이 9차 급성기뇌졸중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하고, 대한뇌졸중학회로부터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인증을 받는 등 뇌졸중 치료에서 전국 최고 수준을 입증했다.


부산백병원은 7월 28일(목)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9차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 결과 종합점수 99.9점(전체 평균 91.32점)으로 최우수등급을 획득했다. 2006년부터 시행된 1차 평가부터 이번 평가까지 9회 연속 1등급을 받으며 뇌졸중 환자에게 신속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또한 최근 대한뇌졸중학회에서 시행한 ‘뇌졸중센터 및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인증 사업에서도 A등급을 획득하며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TSC)’로 인증받았다. 


재관류치료는 막힌 뇌혈관을 신속하게 뚫어 뇌조직이 죽기 전에 다시 혈액을 공급(재관류)하는 방법으로, 뇌경색에 적용하는 치료이다. 인증 기준으로는 ▲뇌졸중 응급환자에 대한 적절한 검사 및 시술 ▲뇌졸중집중치료실 운영 ▲뇌졸중 환자의 중환자실 치료 및 적정 시설·인력 제공 ▲숙련된 신경중재시술 의사의 치료제공 ▲혈관내시술의 질관리 등을 평가한다. 


부산백병원은 신경과, 신경외과, 인터벤션 클리닉 등으로 구성된 다학제 진료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뇌졸중 환자 대상 표준진료지침(CP)과 혈관재개통시술 프로토콜을 마련하는 등 뇌졸중 치료 전반에 걸친 진료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인증 기간은 2022년 5월부터 2025년 4월까지 3년간 유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