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 백병원 법인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 백병원 법인 로고  사진입니다

뉴스

부산백병원

2022년도 1분기 환자경험 향상 활동 우수직원 및 부서 포상

  • 2022-07-01
  • 1070

2022년도 1분기 환자경험 향상 활동 우수직원 및 부서 포상




부산백병원(원장 이연재)628() 환자경험 향상 활동에 우수한 직원과 부서를 선정하여 포상식을 가졌다.

 

이번 포상은 2022년도 1분기(3~5)까지의 입원/외래 환자경험 자체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교수, 진료과, 간호부(병동, 외래)를 선정하였으며 환자경험 향상 활동이 우수한 진료지원부서를 선정했다.

 

외래 환자경험 자체조사 개인별 결과에서는 정형외과 권용욱 교수 혈액종양내과 최문영 교수 흉부외과 윤유상 교수가 선정되었으며, 진료과에서는 감염내과 내분비내과 치과가 선정됐다.

 

입원 환자경험 자체조사 결과에서는 성형외과 소아청소년과 6B 병동 10B 병동이 선정되었으며, 진료지원부서는 원무부 의료정보실이 선정됐다.

 

고객만족실 이가영 실장은 환자중심은 부산백병원의 비전이자 핵심가치이며, 환자의 권리이자 병원 발전의 시작이다.” 라며 보다 긍정적인 환자중심 의료서비스 기반을 다지기 위하여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환자경험 평가란 환자가 직접 겪은 의료서비스를 바탕으로 의료의 질 수준을 측정하는 것으로서, 부산백병원은 환자중심 병원문화 조성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환자경험 자체조사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