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계백병원-서울동부혈액원, ‘생명나눔헌혈 업무협약’ 체결
- 2025-07-24
- 101

상계백병원-서울동부혈액원, ‘생명나눔헌혈 업무협약’ 체결
- 헌혈 문화 확산과 안정적 혈액 수급을 위해 협력
- 노·사 한마음 단체 헌혈 행사 및 헌혈증 기부 캠페인 진행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원장 배병노)은 7월 22일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원장 박기홍)과 ‘생명나눔헌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명 나눔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헌혈 문화를 확산시켜, 혈액 수급 불안정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상호 협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상계백병원 배병노 원장, 서윤덕 사무국장, 김경동 진단검사의학과 실장, 손하영 노동조합 사무장이 참석했으며, 서울동부혈액원 측에서는 박기홍 원장, 김성범 헌혈개발팀장, 이철수 헌혈지원팀장, 박미화 간호1팀장, 김진욱 공급팀장, 박민주 지부장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정기적인 헌혈운동을 전개하고, 범국민 헌혈운동의 확산과 자발적인 헌혈문화 정착을 위한 활동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물적 나눔(기부)과 인적 나눔(봉사)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ESG 프로그램을 수립하고, 필요한 경우 상호 협력해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식 당일에는 상계백병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노·사 한마음 단체 헌혈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노동조합과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헌혈 행사에는 다수의 교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생명 나눔을 실천했으며, 동시에 헌혈증 기부 캠페인도 함께 펼쳐 의미를 더했다.
배병노 원장은 “헌혈은 생명을 살리는 고귀한 실천”이라며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 내 헌혈 참여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상계백병원도 적극적으로 단체헌혈과 관련 캠페인에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박기홍 서울동부혈액원장도 “상계백병원과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며, “헌혈문화 확산과 안정적인 혈액 공급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계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생명나눔헌혈을 통한 인도주의 실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