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백병원
부산백병원, 보건관리전문기관 평가 S등급 획득
- 2025-07-23
- 123
부산백병원, 보건관리전문기관 평가 S등급 획득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원장 양재욱)이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한 2025년 보건관리전문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
보건관리전문기관 제도는 자체적으로 보건관리자를 두기 어려운 사업장이 노동부로부터 지정된 전문기관에 위탁해 산업보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 제도다. 해당 기관들은 근로자 건강관리, 작업환경 점검, 유해물질 노출 평가, 직무 스트레스 관리, 건강진단 사후관리 등 근로자의 건강 보호와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평가는 전국 137개 보건관리전문기관을 대상으로 ▲운영체계 ▲업무충실성 ▲업무성과 ▲가감점 요소 등 4개 분야, 총 26개 항목에 걸쳐 이뤄졌으며, 900점 이상을 받은 전국 14개 기관만이 최고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 부산백병원은 그중에서도 우수한 성적으로 산업보건관리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입증했다.
양재욱 원장은 “부산백병원 보건관리위탁팀은 의사, 간호사, 산업위생관리기사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랜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활동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위탁사업장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하고, 근로자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