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전문진료센터

진료소개

장기이식이란 기존의 치료법으로 회복하기 힘든 각종 말기 질환자의 장기를 뇌사자 및 생체에서 기증된 건강한 장기로 대체하는 수술을 말하며, 장기부전환자를 위한 최선의 치료방법입니다. 우리나라의 장기이식은 1969년 생체 신장이식을 시작으로, 1979년 뇌사자 신장이식이 성공한 이후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인제대 일산백병원은 2001년에 생체 신장이식수술을 시작하였고, 2006년 간이식을 시작으로 하여 2005년도에 "뇌사판정대상자관리전문기관(HOPO)"으로 지정받아 뇌사판정과 장기적출 및 이식을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장기이식 분야의 최상위 전문기관으로서 공인을 받아 이식을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인제대 일산백병원 장기이식센터는 신장, 간장, 각막이식팀 등 말기 장기부전 환자들의 마지막 희망인 장기이식에 다년간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실력을 갖춘 이식 전문의료팀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식 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합병증을 관리할 수 있는 최고의 의료진들과 함께 장기이식코디네이터를 통한 장기이식 및 기증에 대한 상담, 수술 전후의 환자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약사, 영양사, 그리고 이식병동, 사회경제적인 지원을 위한 사회복지사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팀을 이루어 철저한 환자관리 프로그램과 실질적인 전문상담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뇌사 장기기증 활성화와 많은 이식 대기자와 그 가족들이 이식을 통해 새로운 삶을 얻고 사회에 복귀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게 하고 혈액형 부적합 이식등 장기수급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첨단 연구와 진료를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오시는 길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주화로 170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2층 장기이식센터

장기이식, 기증에 관한 문의사항

전화 ☎ 031-910-7782~3, 010-7345-7782(24시간 연락)

의료진 소개

신장이식팀 신장내과 : 한상엽 교수, 한금현 교수, 조형아 교수
이식외과 : 정성원 교수
비뇨기과 : 조석 교수

간이식팀 소화기내과 : 이준성 교수, 김경아 교수
이식외과 : 정성원 교수

각막이식팀 안과 : 이도형 교수, 정인권 교수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