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진료과

아이콘입니다

응급의학과

진료소개

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간 4만여명의 응급환자를 소화해내며 경기 서북부지역 응급의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응급환자에 대한 24시간 진료체제를 유지하면서 중증의 다발성 외상환자에 대한 전문외상처치술, 응급심혈관질환에 대한 전문심장구조술 뿐만 아니라 모든 응급상황에 대한 즉각적인 처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응급의료센터

당직전문의 개설과목 구성된 목록
당직전문의 개설과목 : 내과, 소아청소년과, 정신건강의학과, 신경과, 외과, 피부과, 흉부외과, 정형외과, 성형외과, 신경외과, 산부인과, 안과, 이비인후과, 비뇨기과, 마취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응급의학과, 치과, 방사선종양학과

응급의료센터에서는 응급의학전문의, 응급의학전공의, 응급구조사, 전문 응급간호사, 간호보조인력, 방사선사, 원무과 등으로 구성된 응급의료팀이 24시간동안 근무하면서 응급환자에 대하여 정확한 진단과 신속한 전문적인 처치를 제공하여 연간 4만 여명의 응급환자를 치료하며 경기 서 북부지역의 응급의료의 질을 한층 높이고 있습니다.

응급센터 내에는 생명이 위중한 환자를 따로 분류하여 관찰하거나 집중치료하고 계속적으로 상태를 확인하는 최신의 환자감시장치가 8병상에 설치되어 있고 중증외상이나 내과계 중환자, 또는 심폐소생술이 필요한 환자를 치료하는 전문 처치실이 따로 4개의 병상을 갖추고 마련되어 있으며 관찰이 필요한 환자를 치료하는 병상, 소아환자를 보는 구역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인공호흡기, 심장제세동기 등 최신 응급의료장비와 응급수술실, 응급 방사선촬영실, CT실, 응급임상병리실, 응급초음파검사실 등의 부속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 119구조대와의 활발한 연락체계와 병원내 각 전문진료과와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하여 교통사고 등 각종 외상, 화상, 중독, 심혈관계 환자 등의 응급환자들을 환자발생시점부터 전문적인 처치가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사이트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