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전문진료센터

진료소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뇌졸중센터는 급성기 뇌졸중 치료를 더욱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과 장애를 줄이고, 뇌졸중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0년 11월에 설립되었습니다.

뇌졸중이란

뇌졸중은 뇌혈관이 혈전에 의해 막히거나(뇌경색), 파열되어(뇌출혈) 뇌손상이 발생하면서, 사망하거나 심각한 장애를 남기는 질환입니다

image

뇌졸중으로 인한 환자 본인, 가족, 그리고 사회적 고통과 경제적 부담은 매우 심각하다. 전세계적으로 6명 중 한명은 일생 중 뇌졸중을 경험하며, 2초에 한명씩 뇌졸중이 발생하여 6초에 한명씩 뇌졸중으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단일장기 질환으로 뇌졸중이 사망률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10만명 이상의 뇌졸중이 발생하여, 34만년의 건강한 인생이 손실되고 있으며, 전체 뇌졸중 환자수는 약 45만명에 이릅니다.

뇌졸중은 예방이 가능합니다. 고혈압, 흡연, 고지혈증, 당뇨, 심장질환, 비만, 과음 등을 조절하면 최대 80%까지 예방이 가능합니다.

뇌졸중은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뇌졸중이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체계적인 응급치료로 뇌졸중으로 인한 장애를 되돌이키거나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Time is Brain.)

혈전용해술은 혈전으로 막힌 혈관을 뚫어주는 치료로 뇌경색에서 가장 효과가 좋은 치료법입니다. 그러나 혈전용해술 치료는 증상 발생 4.5시간 또는 6시간 이내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image

뇌출혈의 경우 출혈양이 많거나, 재출혈을 유발할 수 있는 뇌혈관 동맥류가 있는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뇌졸중 전문의, 전문간호사를 비롯한 뇌졸중 전문의료팀이 뇌졸중 집중치료실과 신경계중환자실에서 체계적으로 치료함으로써 뇌졸중 진행, 재발 및 합병증을 최소화하여, 사망과 장애를 유의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체계적인 뇌졸중 전문 재활프로그램을 통해 뇌졸중으로 인한 장애를 상당히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뇌졸중 집중치료실 031)910-7059, 외래 031)910-7277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