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진료과

아이콘입니다

가정의학과

진료소개

가정의학과는 성별, 연령, 건강문제의 종류에 관계없이, 개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포괄적 지속적 의료를 제공하는 전문과입니다. 즉, 아플 때나 건강할 때나 상관없이 건강을 책임지는 의료를 제공합니다. 가정의학과에서는 단골 의사가 되어, 급만성 질환의 진단 및 치료뿐만 아니라 건강한 분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질병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한 건강 상담과 관리를 시행합니다.

일산백병원 가정의학과에서는 일반 진료 이외에도 비만클리닉, 금연클리닉, 만성피로클리닉, 백신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건강증진센터 내 판정 담당 업무를 맡고 있어, 건강증진센터를 찾는 수진자들을 대상으로한 센터의 주치의 역할을 통해 지속적인 수진자 관리를 같이 하고 있다.

가정의학과 관련 특수클리닉 안내


비만클리닉

담당: 윤영숙 교수, 이준형 교수
비만은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과 이들로 인한 동맥경화(심장병, 중풍 등), 지방간, 담석증, 관절염, 호르몬 이상, 일부 암 등을 발생시킵니다. 이러한 건강 문제들은 복부 비만에서 잘 생기며, 체중 감량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체중 감량은 요요 현상, 탈수 등 부작용을 일으킵니다. 일산백병원 비만클리닉에서는 전문가 팀에 의한 효과적이고 안전한 체중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체중 관리 프로그램 : 신체 계측/체구성 분석/비만 연관 합병증 검사/체지방 CT 촬영/식사 평가 및 영양 상담/체력 평가 및 운동 상담/약물 치료


금연 클리닉

담당: 양윤준 교수, 윤영숙 교수, 이언숙 교수, 이준형 교수
담배는 많은 암과 질병의 원인이며 여러 질병을 악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흡연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금연을 하기를 원하지만 금연에 성공하기는 무척 어렵습니다. 금연 클리닉에서는 금연을 원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금연에 대한 상담과 교육 및 금연보조제 등으로 금연을 도와 드립니다.


만성피로 클리닉

담당 : 양윤준 교수, 윤영숙 교수, 이언숙 교수, 이준형 교수
본 만성피로 클리닉은 6개월 이상 회복되지 않는 만성피로, 만성피로증후군, 섬유근통 증후군, 과민성 대장염 등의 일련의 질환을 가진 환자가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치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약물치료
- 인지행동치료
- 이완요법
- 운동요법

백신클리닉 : 성인, 여행자

백신클리닉은 성인과 여행자를 위한 예방접종을 하는 클리닉입니다. 평균수명이 증가하고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이 증가하는 최근의 상황에서 성인예방접종은 건강한 삶을 위한 가장 간단하면서 중요한 투자입니다. 또한 현대사회에서 해외여행이 활발해짐에 따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방문할 때 필요한 백신과 약물복용에 대한 대비가 필수적입니다.
백신클리닉에서는 개인 나이와 기저질환에 따라 개인 맞춤형 성인예방접종에 대해 상담하고 접종을 시행합니다. 또한 여행할 분에게는 여행지에 맞는 예방접종에 대해 상담하고 접종해 드립니다.

건강 장수 클리닉

담당: 양윤준 교수, 윤영숙 교수, 이언숙 교수, 이준형 교수
건강 장수 클리닉은 노인 종합 평가를 통해 현재 신체 기능, 심리상태, 기억력 저하 등을 정확히 진단하고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건강 관리 계획을 제공합니다.
- 클리닉 대상자: 65세 이상, 여러 병원, 여러 과를 동시에 다니는 분, 하루 5가지 이상의 약을 복용하는 분, 식욕이 떨어지고 기운이 없으신 분, 원인 모를 체중 감소가 있으신 분, 기분이 우울하고 의욕 없는 분, 불면증이 있으신 분, 자주 넘어지는 분이 해당합니다.

- 프로그램 진행:
1. 노인 종합 평가 및 상담(독립,인지,우울증,신체,요실금 기능,영양 평가)
2. 약물 적절성 평가,
3. 건강증진 프로그램(노인영양상담, 노인 운동 프로그램, 예방접종,
골다공증 예방 및 치료, 금연클리닉, 노인 맟춤형 건강검진)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