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뉴스

일산백병원

일산백병원, '2025년 4분기 환자경험 우수부서 포상' 시상식 개최

  • 2026-02-04
  • 5

일산백병원, '2025년 4분기 환자경험 우수부서 포상' 시상식 개최

- 우수진료과 소화기내과·이비인후과, 우수병동 11B병동 선정

- 환자 중심 의료문화 정착 위한 전 부서 노력 경주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최원주)은 2월 3일 병원 대강당에서 열린 연석회의에서 ‘2025년 4분기 환자경험 우수부서 시상식’을 개최하고, 환자 중심 의료문화 정착에 기여한 우수 부서를 포상했다.


이번 시상은 외래 및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환자경험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와 함께, 각 진료과와 병동이 추진해온 환자경험 개선 활동 성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이뤄졌다. 


외래 환자경험 우수진료과로는 소화기내과를 선정해 김정욱 교수가 대표로 수상했다. 입원 환자경험 우수진료과는 이비인후과로 조재근 교수가 대표로 상을 받았다. 또한 입원 환자경험 우수병동으로는 11B병동이 선정, 박효선 파트장이 대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원주 원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우수 진료과 및 병동 대표에게 표창장과 포상금을 수여하며, 환자경험 향상을 위해 현장에서 노력한 의료진과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최원주 원장은 “환자경험은 의료의 질을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이자 병원이 지향해야 할 핵심 가치”라며 “앞으로도 전 부서가 환자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신뢰받는 환자 중심 의료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일산백병원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환자경험 평가와 우수 사례 공유를 통해 환자 중심 진료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신뢰받는 의료서비스 제공에 힘쓸 계획이다.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