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백병원, 육군 제60보병사단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 2025-12-16
- 6
일산백병원, 육군 제60보병사단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 병원 진료 단일 업무 창구 개설, 군 장병·부대원 신속한 의료서비스 제공
- "응급진료부터 건강관리까지" 군 장병 의료안전망 강화 노력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최원주)은 12월 16일 육군 제60보병사단(사단장 이명철)과 군 장병 및 부대원 건강 증진을 위한 의료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제60보병사단 회의실에서 진행했으며, 일산백병원에서는 최원주 원장, 백기영 행정부원장, 이준구 사무국장, 전옥분 간호국장, 홍준석 원무부장이 참석했다. 군 측에서는 이명철 사단장을 비롯해 조현묵 작전부사단장, 이정훈 인사참모, 박찬주 의무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군 장병 및 부대원, 군(軍) 가족을 대상으로 한 응급진료 지원 ▲신속한 진료 연계를 위한 단일 업무 창구 개설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부대원 복지 향상을 위한 의료 협력 체계 구축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신속하고 체계적인 진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병원과 부대 간 전담 담당자 지정 및 연락체계를 구축해, 군 장병들이 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원주 병원장은 “국가를 지키는 군 장병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것은 의료기관의 중요한 책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군 장병과 부대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명철 사단장은 “지역 대학병원인 일산백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장병들 대상 의료 지원과 진료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병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임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에 주둔하고 있는 육군 제60보병사단은 대한민국 육군 동원전력사령부 예하 부대 보병사단으로 국가 방위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