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뉴스

일산백병원

일산백병원-현대백화점, ‘임직원 복리후생·전략적 업무 협력’ 협약

  • 2025-07-11
  • 13

일산백병원-현대백화점 킨텍스점, ‘임직원 복리후생·전략적 업무 협력’ 협약

- 건강·생활문화 복지 프로그램 공유

- 지역사회 건강복지 문화 확산 위한 상생 협력 모델 구축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최원주)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점장 박채훈)과 함께 임직원 복리후생 증진과 전략적 업무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7월 11일, 고양시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일산백병원 측에서 최원주 원장을 비롯해 이현일 홍보실장, 이준구 사무국장, 전옥분 간호국장이 참석했으며,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는 박채훈 점장, 김제석 지원팀장, 정혜지 보건관리자가 참석해 실무 협력 방안과 공동 추진 계획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일산백병원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건강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대백화점은 병원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생활문화 콘텐츠와 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의료와 문화라는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복지 향상에 중점을 둔 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반의 공동 프로젝트도 함께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박채훈 점장은 “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임직원 만족도를 실질적으로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양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과 상생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원주 원장은 “우리 직원들과 고양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윤택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두 기관이 힘을 모아 노력하자”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지역 기관들과도 협력을 확대해 고양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동반성장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일산백병원과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공동 마케팅, 사회공헌활동, 건강 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단순한 제휴를 넘어, 지역사회 내 ‘사람 중심 복지’를 실현하는 민간 네트워크 모델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