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소식

일산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 현판식
  • 등록일2011.06.07
  • 조회수3682
사진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병원장 이응수)은 최근 병원 1층 로비에서 백낙환 이사장을 비롯한 병원주요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 현판식을 가졌다.

일산백병원은 지난 2011년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인증평가 전문조사단에 의해 약물관리부터 감염관리, 시설관리, 인력관리, 의료정보관리 등 환자의 안전과 의료의 질에 관련된 404개의 평가항목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의료기관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이날 현판식에 참석한 백낙환 이사장은 "일산백병원은 이번 복지부 인증 획득으로 환자의 안전과 치료를 위한 최고의 시설과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을 공식 인정받은 것"이라고 축하했으며, 이응수 원장은 "일산백병원은 최근 증축공사와 리모델링 공사를 끝내고 최첨단 장비와 인력을 보강하여 상급종합병원으로서 필요한 모든 것을 갖췄다.”며 “이러한 인프라와 보건복지부 인증획득을 계기로 지속적인 시스템 혁신과 관리를 통해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인증평가 획득으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은 2015년까지 다른 기관과 차별화된 보건복지부장관이 발급한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공공보건의료사업 참여시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