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소식

일산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일산백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통증캠페인 개최
  • 등록일2021.06.23
  • 조회수1371



일산백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통증캠페인 개최



일산백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에서는 최근 직원들을 대상으로 통증캠페인을 개최 했다.

이번 캠페인은 ▲암환자의 통증조절에 대한 의료진 및 환자의 인식 개선 ▲의료진이 암환자 통증조절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환자의 통증치료에 대한 인지도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마약성 진통제 바로 알기 O/X 퀴즈에는 의사, 간호사, 기사직, 행정직 등 총 554명이 참여하였으며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직원들이 잘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는 일대일 교육을 시행했다. 또한 호스피스완화의료 / 암성 통증 / 마약성 진통제 리플렛을 배부하여 관심 있는 직원들이 보다 자세히 읽어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기념품 및 행운상 배부 등으로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일산백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이언숙 센터장은 “외래 진료에 오는 환자와 보호자들을 만나보면 아직까지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며“앞으로도 주기적인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호스피스완화의료와 암성통증, 마약성 진통제 등에 대해 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은 지난 2017년 완화의료전문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총체적인 돌봄 서비스를 통해 호스피스완화 의료 환자와 가족을 위해 심리·사회적, 영적 어려움을 도와 환자와 가족의 고통을 완화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