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소식

일산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김포지역 협력병의원 간담회 성료
  • 등록일2010.10.29
  • 조회수3714
사진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응수)은 지난 10월 29일 김포지역 협력병•의원장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개최하고 협력과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일산백병원 김경환 부원장, 서진수 교수(기획실장), 김용훈 교수(QI팀장), 조용진 교수(진료협력센터장), 이성순 교수(내과 중환자실장), 최정환 사무국장이 참석하였으며 김포시의사회에서는 현경준 회장, 여영덕 수석부회장, 이종찬 부회장, 강형창 부회장 등 임원을 비롯한 회원 4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일산백병원 김경환 부원장은 인사말에서 김포지역에서 일산백병원으로 의뢰되는 환자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데 고마움을 표하고 “이번 간담회를 통해 김포지역 병·의원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역할을 다하자”고 전했으며, 김포시의사회 현경준 회장은 “김포지역 환자 의뢰시 최선의 진료를 부탁하며, 호전된 경우 되의뢰(Return) 될 수 있는 시스템이 더욱 확립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은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진료의뢰시 도움을 주고자 일산백병원 현황, 진료협력센터 이용안내, 뇌졸중 집중치료실 및 뇌졸중 센터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별히 이번 간담회는 김포지역 병·의원장의 접근 편의를 도모하고자 김포시에서 개최 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개원의와 대학병원간의 경쟁관계를 지양하고 협력과 상생의 관계를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더 큰 역할을 다짐하며 내년을 기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