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뉴스

해운대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해운대백병원, 3주기 의료기관 인증조사 성료
  • 등록일2020-10-14
  • 조회수430

-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원장 최영균)이 지난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의료기관인증평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기간동안 5명의 외부조사위원이 직접 방문하여 인증기준에 따라 환자 안전과 질 향상을 목표로 의료기관의 전반을 평가했다.

해운대백병원 의료기관평가에 참여한 조사위원들은 총평에서 "의료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경 속에서 해운대백병원 교직원들이 이에 대처하면서도 인증조사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질 향상 활동을 통해 환자안전 이라는 가치를 실현하는 병원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영균 원장은 "3주기 인증평가 마치며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모자란 부분은 노력하여 개선하고 잘된 부분은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코로나19가 유행하는 시기에 인증조사를 위해 노력한 조사위원과 교직원 모두에게 감사를 전했다.

의료기관인증평가는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평가인증원이 인증기준 충족 여부를 조사하여 의료기관으로 하여금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하여 의료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이다.

한편 의료기관 인증은 △기본가치체계 △환자진료체계 △조직관리체계 △성과관리체계 등 4개 영역과 520개 조사항목으로 이뤄졌으며, 세부항목은 환자 안전과 진료와 검사 그리고 입·퇴원 등의 진료체계와 의약품 관리 및 감염관리와 직원 교육 등으로 의료서비스 전반의 질을 평가하고 있다.

해운대백병원은 지난 1주기와 2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이번 3주기 인증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