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사회공헌

해운대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 등록일2014.12.02
해운대백병원‘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
-직원들의 정성을 모아 무의탁 어르신 및 소년소녀 가장에게 전달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원장 황윤호)은 지역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하여 ‘사랑의 김장’ 3,700kg을 직접 담아 지역의 무의탁 어르신 및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전달하였다. 이를 위해 해운대백병원 직원 100여명은 11월 29일 경남 김해에 위치한 김치공장에서 직접 김장 김치를 담고, 12월 2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해운대구청과 기장군청을 각각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이에 앞서 12월 1일에는 그간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인연을 맺은 복합 장애인 생활시설 ‘아하브마을(애리원)’에도 일부 전달하였다. 해운대백병원 황윤호 원장은 “지역민들에게 감사는 마음으로 김치 한포기 한포기에 우리의 사랑과 정성을 담자”며 휴일임에도 봉사를 위해 모인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였다. 참석자들은 전년도 보다 많은 양에 힘이 들어도, 자신의 손으로 담근 김치가 우리의 이웃에게 전달된다는 생각에 미소를 잃지 않고 배추 버무리기에 최선을 다하였다.

3년째를 맞이하는 해운대백병원의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는 매월 직원들의 월급에서 천원 미만 자투리 금액을 모으고, 병원에서 일부 지원하여 봉사활동의 재원을 마련하고 있다.

해운대백병원은 매월 지역의 의료취약계층을 찾아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랑나눔 봉사단’을 조직하여 노력봉사를 통해서도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