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특수클리닉

금연 클리닉

담배는 각종 암, 심뇌혈관 질환, 호흡기 질환의 주요 원인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단 담배를 피우기 시작하면 끊기가 어렵습니다. 담배에 들어있는 니코틴은 보상행동을 유도하는 뇌 부위에 작용하여 중독성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특히 니코틴 의존도가 높은 사람이 갑자기 흡연을 중단하면 금단증상이 심하여 의지만으로 금연을 지속하기 어렵습니다. 이럴 때 전문가의 상담과 약물치료가 금연에 도움이 됩니다.

* 니코틴 의존도를 평가하는 흡연지표 검사(Heaviness of Smoking Index, HSI)
다음 질문에 대한 답이 4점 이상이면 니코틴 의존도가 높다고 평가합니다.

금연하려는 열정과 의지가 있는데 금단증상 때문에 금연에 성공하기 어려운 분에게 해운대백병원 금연클리닉이 전문적 치료를 제공합니다. 국민건강보험 금연치료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통해 금연진료, 상담과 금연치료의약품 또는 니코틴보조제 구입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절차와 지원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진료 과정

1) 가정의학과 외래 방문
2) 금연치료 참여 등록
3) 진료, 상담
4) 처방전(금연치료의약품) 또는 상담확인서(금연보조제) 발급
5) 약국방문
6) 금연치료의약품 /금연보조제 구입



(출처 : 국민건강보험 금연치료 지원사업 안내)

의료급여대상자 및 저소득층은 금연진료 상담료와 금연치료 의약품 구입 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련 자료

금연치료 지원사업 링크
  • 국민건강보험공단 실무자가 직접 알려주는 금연치료 지원사업 총정리!

  • 혼자 하면 힘들지만 금연 클리닉에서 전문 의료진의 상담과 약물치료를 병행한다면 금연 성공률이 증가합니다.
    해운대백병원 금연클리닉이 당신의 금연을 응원합니다!
    전화예약
    051)79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