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뉴스

해운대백병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업무협약

  • 2023-05-11
  • 334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업무협약

신약 개발 등 실질적인 연구 성과를 위해 함께 노력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원장 김성수)과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케이메디허브)은 5월 11일 오후 해운대백병원 세미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에는 해운대백병원 김성수 병원장, 김태오 연구부원장, 김해유 임상시험센터장 그리고 케이메디허브 양진영 이사장, 정명훈 전략기획본부장 등 관련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간의 공동 발전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한 공동연구 수행 및 인력교류 △신약 개발을 위한 연구 및 임상 컨설팅 △연구능률 극대화 및 실용화를 위한 상호 기술지원 및 자문 △연구자원 및 시설 인프라 상호 간 지원 △공동 학술 활동 및 국내외 심포지엄·세미나 공동 개최 △네트워크 상호 공유를 통한 성과 확산 등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케이메디허브는 '첨단의료복합단지 육성에 관한 특별법'에 의거 국내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 세계적인 의료산업 R&D 허브로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이자 국가 주도로 의료 연구개발을 추진할 목적으로 설립된 지원기관으로서 '아이디어 - 개발 - 임상 -상품화'까지 모든 단계를 지원한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가진 기능과 전문 연구력을 합하여, 새로운 신약 개발이라는 결과물로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성수 해운대백병원 원장은 "교원들의 연구를 활성화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의료산업의 허브 중 하나인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연구 MOU를 진행하였다."며, "신약 개발 등 실질적인 연구 성과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전화예약
051)79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