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뉴스

해운대백병원

몽골치과국립병원과 상호협력 협약

  • 2022-10-06
  • 1111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원장 김동수)이 지난 9월 30일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이 개최된 벡스코 행사장에서 MOU체결식을 가지고 몽골치과국립병원과 상호협력하기로 협약하였다. 앞으로 양 기관은 상호 발전을 위한 의료기술 연구 및 교류를 포함하여 전략적 파트너십을 수립하기로 하였다.


이후 10월 5일에는 몽골치과국립병원 담바 돌고르마(DAMDA DOLGORMAA)병원장, 부얀자르걀 우누르비레그(BUYANJARGAL UNURBILEG) 몽골재활병원장(전 치과국립병원장) 등이 해운대백병원을 직접 방문하여 김동수 원장, 김운원 대외교류처장, 임장섭 치과과장과 환담하고 직접 병원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앞서 지난 7월에 해운대백병원 관계자들이 직접 몽골치과국립병원을 직접 방문하여 현지 치과치료의 실태, 의료진 연수 등을 논의한 바 있다. 현재 해운대백병원 치과에서 몽골에서 온 치과의사 2명(시르넨 바야르쳉겔(SHIRNEN BAYARSENGEL), 트수돌 에르덴(TSOODOL ERDENE))이 연수를 받고 있으며, 내달 추가로 2명의 연수의사들이 올 예정이다. 또한 몽골 현지에서 치료가 어려운 환자를 위한 '나눔의료'도 추진하고 있다.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은 외국인환자 우수 유치기관으로서 우리나라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몽골을 비롯한 해외 각국에 알리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부산의료관광의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이상>


사진설명 : (좌측부터)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임장섭 치과과장, 김운원 대외교류처장, 김동수 병원장, 몽골치과국립병원 담바 돌고르마 병원장, 부얀자르걀 우누르비레그 몽골재활병원장, 시르넨 바야르쳉겔, 트수돌 에르덴 치과연수의사


전화예약
051)79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