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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대백병원

3주기 의료기관평가인증 중간현장조사… 전 항목 '상'

  • 2022-06-29
  • 659

해운대백병원은 지난 6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주관하는 '3주기 의료기관평가인증 중간현장조사'를 마쳤다.


기간 동안 3인의 조사위원은 코로나19 관련 의료기관 및 조사위원 대응수칙을 준수하며 3주기 급성기병원 인증기준 중 필수기준 및 최우선 관리기준 전체, 퇴원환자 의무기록 관련기준, 환자안전지표 및 3주기 본 조사 시 개선요청 기준에 대해 환자의 입장에서 진료의 전 과정을 추적 조사했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의료기관으로 하여금 환자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해 의료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번에 시행한 '3주기 의료기관평가인증 중간현장조사'는 인증받은 의료기관이 환자 안전과 질 향상을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하도록 하기 위해 지난 2020년 11월 해운대백병원이 3주기 의료기관인증을 획득한 이후 2년째를 맞이하여 실시하는 중간평가로서, 3주기 급성기병원에 대한 사후관리 강화 및 지속적인 의료 질 유지를 위해 인증원이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인증 이후의 실태를 점검하는 것이다. 


해운대백병원은 의료기관평가인증 자체조사위원을 구성하고, 내규에 맞도록 관리체계를 갖추고 자체적인 조사와 직원교육, 지속적인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번 중간현장조사 직전까지 3차례에 걸쳐 자체조사를 시행하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문제점들을 개선해 왔다. 해운대백병원 의료기관평가에 참여한 조사위원들은 총평에서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제시하는 기준에 부합되게 규정을 충실히 제정하였으며, 제정된 규정에 따라 직원들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환자와 지역사회에 제공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질 향상 활동을 통해 환자안전이라는 가치를 실현하는 병원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수 원장은 "중간현장조사를 위해 노력해주신 모든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환자안전과 의료 질 관리를 통해 더욱 신뢰받는 병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후 6월 28일에는 김동수 원장이 모든 직원들을 열의와 자신감으로 이번 '3주기 의료기관평가인증 중간현장조사'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낸 것에 감사를 전하며 커피와 케잌을 선물하였다.

전화예약
051)79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