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뉴스

해운대백병원

한국국제교류재단 아세안문화원 업무협약

  • 2022-06-15
  • 541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원장 김동수)과 한국국제교류재단 아세안문화원(원장 이인혁)이 15일 오전 아세안문화원(부산 해운대구 소재)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공헌과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는 해운대백병원 김동수 원장, 김운원 대외교류처장, 이정구 홍보실장, 아세안문화원 이인혁 원장, 오홍련 교육사업부장 등이 참석하여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향후 지역사회 및 아세안(ASEAN)을 포함한 국내·외 공동 사회공헌 활동과 각종 교류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하였다.

해운대백병원 김동수 원장은 『지리적으로 인근에 위치한 양 기관이 협력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우수한 의료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부산과 해운대백병원을 아세안을 포함하여 국제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에 아세안문화원 이인혁 원장은 『동남권 의료를 선도하는 해운대백병원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아세안문화원이 가진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성과 국제교류 역량을 어떻게 풀어나갈지 기대가 되고, 앞으로도 아세안문화원과 해운대백병원의 협력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세안문화원은 2014년 한-ASEAN 특별정상회의를 계기로, 한-ASEAN 간 다양한 학술 · 문화 · 인적 교류를 통해 상호 이해 제고 및 공동체 인식 기반 조성을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공공외교법 시행령에 의해서 외교부에서 지정한 유일한 공공외교 추진기관인 한국국제교류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전화예약
051)79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