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백병원 시트클리너, 방향제 및 변기세정제 단가 계약[총무-2025-9]
- 2025-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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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시트 클리너, 방향제 및 변기세정제 유지관리 단가계약
나. 계약기간 : 2년 (2026. 1. 1 ~ 2027. 12. 31)
다.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라. 입찰방법 : 단가총액(적격심사) ※ 항목별 단가의 합으로 투찰
마. 예정수량
① 변기시트 클리너 : 화장실의 사용빈도에 따라 매월 및 홀수달 추가로 관리
공급갯수 | 비고 |
매월 69개 X 12개월 | 액상 (분사방식) 참조 : 물품사양서 |
격월 추가 171개 X 6개월 | |
연간 1,854개 | |
② 방향제 및 변기용 세정제
품명 | 규격 | 단위 | 월수량 | 비고 |
방향제 | 280ml | EA | 82 | 스프레이형 (자동분사 타이머 방식) |
세정제 | 150ml | EA | 76 | 액상 150ml 이상/ 희석액 가응 |
계 | | | 158 | 참조 : 물품사양서 |
[예정수량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바. 기타사항 : 붙임문서 참조
2. 입찰참가자격 및 유의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에 의함.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다. 입찰공고일 현재 워크아웃, 법정관리, 은행관리, 매각, 법원에 화의 등 정리절차 중이거나 계획(신청 포
함) 중인 사업자와 5년 이내 워크아웃, 법정관리, 은행관리, 매각 등 정리절차를 거친 사업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라. 납품 요구에 따라 수시 납품이 가능하며, 납품일로부터 6개월 이내의 생산된 제품으로 공급 가능한 업체
마. 공인인증기관의 테스트를 통과하고 시험성적서나 인증서를 발부 받은 제품으로 납품 가능한 업체
3. 입찰일정
구 분 | 일 시 | 장 소 |
공고 | 2025년 10월 21일(화) ~ 2025년 11월 03일(월) |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홈페이지 |
입찰 등록 | 2025년 10월 29일(수) ~ 2025년 11월 03일(월) 14:00까지 | 부산백병원 총무부 |
현장설명회 | 2025년 11월 05일(수) 13:00 | 부산백병원 부호관 지하 3층 회의실 |
입찰서 제출 및 개찰 | 2025년 11월 19일(수). 10:00 | 부산백병원 부호관 지하 3층 회의실 |
* 상기 일정은 병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4. 입찰등록
가. 일시 : 2025년 10월 29일(수) ~ 2025년 11월 03일(월) 14:00까지
나. 장소 : 부산백병원 총무부
다. 방법 : 우편 및 방문접수
5. 입찰제출서류 (첨부서류 서식 참조)
입찰서류 등록 | 제안서 등록 |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제1호 서식) 2) 일반현황 및 연혁 1부 (제1호-1 서식) 3) 재무구조 및 경영상태 (제2호 서식) 3) 사업 이행 수행실정 (제3호 서식) 4) 이행실적증명서 (제3호-1 서식) 5)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4호 서식) 6) 비밀엄수 의무준수 확약서 (제5호 서식) 7) 입찰준수확약서 (제6호 서식) 8) 근로조건보호 이행 확약서 (제7호 서식) 9) 사용인감계 (제8호 서식) 10)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대표자가 아닌 경우) 각 1부 1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12) 법인등기부등본 1부 13) 법인인감증명서 1부 14)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15) 국세완납증명서 1부 16) 지방세완납증명서 1부 17) 관련업허가증 사본 1부(해당할 경우) 18)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동의서(제9호 서식) 1부 19)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 (별첨 서식) | 1) 사업제안서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총액의 5%이상, 가격입찰일기준 30일 이상 사업자번호 : 605-82-02-148) 2) 가격 입찰서 1부 (별지 제1호 서식) 산출 내역서 1부 (별지 제1-1호 서식) ▶ 밀봉 후 인감 날인 제출
3) 기타 본원에서 요구하는 서류 |
6.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일시 : 2025년 11월 19일(금) 10:00
나. 장소 : 부산백병원 부호관 B3층 회의실
다. 인원 : 업체당 1명 이내, 입찰 등록서류를 제출한 업체에 한함
라. 구비서류 : 사업자등록증사본, 참가자 신분증(대표자가 아닌 경우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마. 입찰금액은 월간 총액으로 투찰 (부가가치세 제외)
[산출자료]
순번 | 품명 | 단위 | 연간수량 | 단가 | 금액 |
1 | 시트클리너 280ML | 1EA | 1,854 |
| |
2 | 방향제 280ML | 1EA | 984 | | |
3 | 변기세정제 액상 150mL 이상 | 1EA | 912 |
| |
| 합계 |
| 3,750 |
| |
7. 낙찰자 결정
가.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
나.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일 때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에 의거 즉시 추첨에 의하여 계약 상대자를 결정
8. 계약체결 : 계약자 선정일로부터 10일 이내
가. 계약이행보증금은 계약금액의 10% 이상의 현금 또는 계약이행 보증보험증권 등을 납부하여 계약 종료 시까지 본원에 예치하여야 하고, 이 때보증보험기간은 계약 종료일 이후 30일 이상이어야 한다.
나. "을"의 귀책 사유로 계약이 해지될 경우 계약이행보증금 전액은 본원에 귀속하며 이 때 보증보험증권 등은 현금으로 대납하여야 함.
9 입찰무효 : 제출된 서류에 허위 사실이 발견될 시 낙찰취소 및 계약해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10.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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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함.
다.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 및 적격 수급업체 선정을 위한 도급사업 안전보건관리 매뉴얼(‘21.12, 고용노동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입찰등록 서류 제출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며, 평가를 통해 기준점 이상인 경우 입찰에 참여할 수 있음.
라. 평가 결과 기준점 미달인 경우, 병원은 추가·보완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자료 제출 시 재평가를 실시함.
마. 추가·보완자료를 제출하지 않아 재평가가 불가하거나 재평가 결과 기준점 미달인 경우, 입찰 참여가 불가함.
바. 계약 시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 본사 차원의 안전보건관리 프로세스를 갖추어야 하며, 정기적으로 서면 제출하여야 함
2) 병원의 안전보건관리 정책에 성실히 따라야 한다.
3) 본사 안전보건관리 조직구성 및 세부 업무계획
(업체 안전보건관리 책임자 및 관리자, 본 사업장의 관리자가 명기된 조직도 포함)
4) 산업안전보건 관련 근로자 교육, 건강검진, 유해화학물질 관리, 비상 시 대처방안 및 안전 계획 수립 등 각 항목별 안전보건관리에 대한 세부사항 기재
5) 최근 3년 산업재해현황표
6) 안전관련 인증서 (보유한 경우 제출)
[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세부사항 ]
NO | 세부사항 |
1 | 안전보건경영방침 |
2 | 안전보건관리 조직의 구성 및 내용(안전보건협의체 포함) |
3 | 유해ㆍ위험 요인 평가 및 개선(위험성평가) |
4 | 안전보건점검 및 모니터링 |
5 | 안전조치 이행방안 수립 |
6 | 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 관리 |
7 | 비상대응계획 및 비상연락체계 |
8 | 안전보건관리 비용 산정내역 |
9 | 산업재해현황(산업재해율 확인서 제출) |
※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기준으로 안전보건역량 평가 시행
12. 기타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 내용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귀속됨.
다. 본 입찰공고는 본원 사정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도 있으니 제안서 제출 전에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문의사항
가. 입찰 및 시행 문의
1) 담당자 : 부산백병원 총무부 박규진 과장
· TEL 051)890-6505 / FAX 051)893-7233/ pkj0564@paik.ac.kr
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문의 박대용 (TEL. 051-890-6619)
나. 공고 확인: 부산백병원 홈페이지
(입찰일정 및 기타 주요 내용의 변동 시 홈페이지 공고 또는 업체별 개별 연락함)
14. 붙임
가. 부산백병원 입찰참가 서류(서식)
나. 과업지시서
다.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2025년 10월 20일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