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백병원
구성원 대상 환자안전행사 실시
- 2024-09-23
- 240
구성원 대상 환자안전행사 실시
- '입원환자 낙상예방 교육용 숏폼 공모전' 개최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원장 이연재)이 지난 8월 6일(화)부터 8월 26일(월)까지 2024년도 환자안전행사의 일환으로 ‘입원환자 낙상예방 교육용 숏폼 공모전’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입원환자 낙상예방’을 주제로 한 낙상사례와 예방법 등 구성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담긴 숏폼 영상을 공모하였으며, 수상작은 입원환자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낙상예방 교육용 숏폼 영상 제작에 반영된다.
공모전에는 환자, 보호자가 실천할 수 있는 낙상 예방활동에 대한 콘텐츠가 다수 접수되었으며 △주제와의 부합성 △소재의 참신성 및 독창성 △실제 교육 반영 가능성 △제작의 우수성 △작품의 전달력(대중성)등 심사 기준에 따라 최종 6팀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낙상탈출 넘버원(재활치료실)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우수상은 ▲낙상 예방 미루지마요(8A병동), 장려상은 ▲영웅7C(7C병동) ▲NO꽈당(10B병동) ▲낙스코(원무부) ▲SES(보험심사실)팀이 수상했다. 시상은 9월10일(화) 진료위원회를 통해 상금과 표창장을 수여했다.
한편, 부산백병원은 매년 환자 안전을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환자, 보호자를 비롯해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통해 환자 안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