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뉴스

부산백병원

환자경험 서비스디자인 교육 실시

  • 2024-01-30
  • 579

환자경험 서비스디자인 교육 실시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병원장 이연재)이 “환자경험 관리를 위한 서비스디자인 활용법”을 주제로 1월 26일(금) 임재관 11층 강당에서 교육을 실시했다.


고객만족실(실장 김무성)이 주관한 이번 교육은 헬스케어 서비스경험디자인 전문기업인 하해호의 팽한솔 대표와 디자이너 팀이 강연과 워크숍을 진행했다.


1차시에는 환자경험 서비스디자인 프로세스의 이해 및 사례 기반의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간호부, 진료지원부서 및 행정부서 등 구성원 약 90여명이 참여하였다.


2차시에는 워크숍으로 간호부(외래), 원무부, 홍보실이 참여하여 외래 현장 관찰 후 여정지도를 완성하고 고객의 니즈와 페인포인트를 찾아 아이디어 도출 과정을 거쳐 서로의 내용을 공유하고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무성 고객만족실장은 “환자경험 서비스디자인 교육을 기반으로 부산백병원이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환자중심을 넘어 사람중심의 의료문화를 만드는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통합콜센터
051)8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