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뉴스

부산백병원

부산백병원 임상병리사 5명, 美 임상분자병리사 자격 동시 취득

  • 2023-02-20
  • 963

부산백병원 임상병리사 5명, 美 임상분자병리사 자격 동시 취득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원장 이연재) 구성원들이 최근 미국 임상병리사학회(ASCP)가 주관하는 분자생물학전문 임상병리사 자격시험(ASCPi MB)에 전원 최종 합격해 면허증을 획득했다. 


진단검사의학과 ▲김성은 ▲김정엽 ▲곽은영 ▲박준희, 인제바이오뱅크 ▲최은재 임상병리사 등 5인이 그 주인공이다. 


ASCPi MB는 분자진단검사의 기술과 지식의 전문성을 평가하는 국제자격시험이다. 이번 면허 취득은 분자생물학에 대한 수준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임상분자병리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곽은영 임상병리사는 “해운대백병원 강혜인 임상병리사까지 6명이 함께 그룹스터디를 통해 이번 시험을 준비했다. 각자 맡은 업무에 대한 전문 분야를 공유하며 많은 도움을 받았고, 실무에서도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 낙오자 없이 6명 모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국제적으로 급변하는 분자진단분야에 발맞추어 전문적인 검사를 시행하고, 의료의 질을 높이는데 이바지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분자진단검사는 코로나19 PCR검사와 같이 빠른 진단과 치료를 위한 필수 검사로 최근 각광받고 있다. 감염증의 원인 병원체 확인이나, 유전병 및 희귀질환을 찾고 진단하는데 사용된다. ASCPi MB 시험에는 분자생물학, 분자진단검사방법, 질환의 분석평가 등 분자진단검사와 관련된 모든 항목이 포함되며, 2022년 1월 기준 국내 ASCPi MB면허 취득자는 424명이다.

통합콜센터
051)8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