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뉴스

부산백병원

2022년도 2분기 환자경험 향상 활동 우수직원 및 부서 포상

  • 2022-10-04
  • 436

2022년도 2분기 환자경험 향상 활동 우수직원 및 부서 포상




부산백병원(원장 이연재)은 9월 27일(화) 환자경험 향상 활동에 우수한 직원과 부서를 선정하여 포상식을 가졌다.


이번 포상은 2022년도 2분기(6월~8월)까지의 입원/외래 환자경험 자체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교수, 진료과, 간호부(병동, 외래)를 선정하였으며 환자경험 향상 활동이 우수한 진료지원부서를 선정했다.


외래 환자경험 자체조사 개인별 결과에서는 ▲소아청소년과 노다은 교수 ▲재활의학과 한나미 교수 ▲치과 김경희 교수가 선정되었으며, 진료과에서는 ▲가정의학과 ▲재활의학과 ▲통증클리닉이 선정됐다.


입원 환자경험 자체조사 결과에서는 ▲호흡기·알레르기내과 ▲흉부외과 ▲7C 병동 ▲7E 병동이 선정되었으며, 진료지원부서는 ▲시설부가 선정됐다.


고객만족실 이가영 실장은 “부산백병원은 환자경험을 존중하는 환자중심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달 자체조사를 실시하고 있다.”라며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부산백병원을 이용하는 환자의 입장에서 공감하고 배려하여 그들의 마음까지 치유될 수 있는 환자중심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환자경험 평가’란 환자가 직접 겪은 의료서비스를 바탕으로 의료의 질 수준을 측정하는 것으로서, 부산백병원은 환자중심 병원문화 조성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환자경험 자체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통합콜센터
051)8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