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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백병원

환자경험평가 부산·울산·경남 상급종합병원 1위 쾌거

  • 부산백병원 홍보실
  • 2022-07-29
  • 443

환자경험평가 부산·울산·경남 상급종합병원 1위 쾌거

- 전국 45개 상급종합병원 중 5위, 전체 359개 참여기관 중 8위 달성

- 의사영역 상종 1위 “존중과 예의, 경청, 만날 기회, 회진 정보 등 만족도 높아”


부산백병원 전경 사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원장 이연재)이 7월 29일(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에서 공개한 ‘2021년 3차 환자경험평가’ 결과 부산·울산·경남지역 상급종합병원 중 1위를 차지했다.


부산백병원은 평균 점수 88.82점을 획득하며 전국 상급종합병원(84.77점)과 전체 참여기관 (81.58점)을 상회했다. 이는 45개 상급종합병원 중 5위, 전체 참여기관 359개소 중에서는 8위로, 전국 상위권을 달성하며 국민이 직접 뽑은 ‘환자가 만족하는 병원’을 입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부산백병원은 ▲간호사영역 92.47 ▲의사영역 89.84 ▲투약 및 치료과정 90.12 ▲병원환경 88.72 ▲환자권리보장 83.03 ▲전반적평가 88.72 등 평가영역 6개 항목 모두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그 중 의사영역은 전국 상급종합병원 중 1위를 달성하며 환자에 대한 존중과 예의, 경청, 의사와 만나 이야기할 기회, 회진시간 관련 정보 제공 등 의사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병원으로 평가받았다. 


심평원은 2021년 5월부터 11월까지 약 6개월 간 이번 3차 평가를 실시했으며, 전국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등 총 359개소에 1일 이상 입원 경험이 있는 퇴원환자 39만 8781명을 대상으로 전화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연재 원장은 “국민이 직접 참여한 평가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환자의 안전과 권리보장,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며 “환자의 선호와 가치가 존중되는 환자 중심 의료문화를 확립하고, 환자의 긍정적 경험이 향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환자경험평가는 환자가 병원에 입원해 있는 동안 개인의 선호, 필요 및 가치에 상응하는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았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한 평가로 2017년 처음 도입해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통합콜센터
051)8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