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뉴스

부산백병원

“아이 키우기 좋은 부산진구 만들어요” 부산백병원, 부산진구청과 프로젝트 협약체결

  • 2025-11-06
  • 21


“아이 키우기 좋은 부산진구 만들어요”

부산백병원, 부산진구청과 프로젝트 협약체결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원장 양재욱)이 부산진구 관내의 취약계층 고위험 임산부 및 신생아에게 의료서비스와 치료비를 지원하고자 부산진구청(청장 김영욱)과 협약을 체결했다.

 

11월 6일(수) 오전 10시 30분 부산진구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부산진구청 김영욱 청장을 비롯 부산백병원 양재욱 원장, 팽성화 진료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양 기관은 ▲저소득 고위험 임산부 및 신생아 발굴과 통합적 의료 및 건강서비스 지원 ▲출산장려를 위한 지원사업 발굴 및 추진 등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백병원은 연간 5,000만 원 이상의 사회사업기금을 투입해 치료를 위한 통합적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지원 대상이 늘어나면 기금 투입도 늘려갈 예정이다. 부산진구청은 행정망을 통해 의료 서비스가 필요한 취약 계층 고위험 임산부 및 신생아를 찾아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환우들의 선택권을 늘려 줄 방침이다.

한편, 부산백병원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부산·울산·경남 권역모자의료센터로 24시간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다. 부산진구에 있는 유일한 상급종합병원으로서 관내 고위험 임산부 치료와 신생아 분만에 거점 의료 기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양재욱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간 20여 명 이상의 저소득층 임산부와 신생아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라며 “이번 양 기관의 협약을 부산진구가 명실상부하게 안심하고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로 정착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통합콜센터
051)8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