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진료과

부산백병원 분야별 최고의 의료진을 소개합니다.


성형외과

진료문의 :

부산백병원 성형외과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와 분야별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최첨단 시설과 장비, 마취전문의학과의 안전한 마취하에 유기적인 수술과사후 관리가 이뤄져 높은 환자 만족도와 신뢰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안면기형클리닉

두개안면부에 생기는 선천성 기형으로는 두개안면골 기형증, 반안면 왜소증, 외이 기형, 악관절 구축, 양안격리증 등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이중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고 실제로 선천기형들 중 가장 높은 발생빈도를 보이는 예가 구개열과 구순열입니다. 
 

구개열은 문자 그대로 구개(입천정)가갈라진 기형이며, 구순열은 입술이 갈라진 기형을 말합니다. 이 둘은 약 1,000명의 신생아 중 한 명 꼴로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되는데, 서구에 비해 우리나라와 일본 등에서는 더욱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순열의 경우 수술은 대개 생후 3개월 전후에 체중이 4-5kg이 되면 시행하게 되며, 갈라진 입술 주위의 근육을 다시 이어줌으로써 모양 뿐만이 아니라 기능의 재건도 동시에 하게 됩니다. 구순열의 정도나 수술 흉터에 따라 2차적인 구순성형술 및 코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양측성 구순열은 대부분 2-3차례의 수술을 거쳐야 하며 그 결과도 일측성 구순열 보다 좋지 못합니다.
 

구개열 환아는 자라며 코와 입 주위의 얼굴뼈 및 치아 성장 장애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성장 후 성형외과에서 안면골 성형술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개열 환아는 중이염에 걸릴 위험이 높으므로 아기가 귀의 통증을 호소하면 즉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부산백병원 안면기형클리닉에서는 선천성 기형 환아의 추적 관찰을 돕고, 일정시기에 적절한 수술적 방법으로 교정을 해 줌으로서 이들이 사회에 적응하여 순탄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