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진료과

부산백병원 분야별 최고의 의료진을 소개합니다.


피부과

진료문의 :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피부과에서는 각종 피부질환의 치료뿐만 아니라, 알레르기성 피부질환에 대한 검사를 통해 치료에 적용하며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건선, 백반증, 습진성 질환, 탈모 등의 다양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레이저/IPL

(1) 레이저란?

유도 방출을 통해 얻어진 빛에너지를 증폭시킨 것을 ’레이저’라고 합니다. 각 파장에 따라 다양한 색소성 병변, 혈관성 병변의 치료에 이용하게 됩니다.


(2) IPL (intensive pulsed light) 이란?

IPL은 자외선에서 적외선 영역끼리 광선을 발하는 램프로 광필터를 사용하여 색소 질환의 치료에 필요한 빛을 선택해 사용합니다. 

레이저는 단일파장의 빛을 이용하는 반면, IPL에서는 다양한 파장의 광선을 사용하는 점이 차이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일반적인 레이저 치료의 과정은?

- 치료 전후의 경과 비교를 위하여 치료 전 병소에 대한 사진 촬영을 시행하며, 세안으로 화장을 지웁니다.

-치료 30분~1시간 전에 국소 마취주사나 마취연고를 이용하여 치료할 부위에 국소마취를 시킵니다.

-가벼운 차림으로 침대에 누워 치료합니다.

-레이저 치료 후에는 치료 종류 및 강도나 범위에 따라 얼음찜질을 하기도 하고 항생제 연고를 바르거나 재생테이프(듀오덤, 테가덤)를 붙입니다.


(4) 레이저 치료 후 주의사항

염증 방지 및 색소 침착 예방을 위한 사후 관리가 아주 중요하겠습니다.


- 약 사용법 : 레이저 시술 후부터 딱지가 떨어질 때까지 병원에서 처방해준 항생제 연고나 연고를 면봉에 묻혀 아침, 저녁으로 

얇게 펴 바릅니다.

- 세안법 : 가급적 얼굴에 손이 닿지 않도록 물을 튕기듯 하면서 가볍게 세안하며, 수건으로 닦을 때도 딱지가 떨어지지 않게 

지긋이 누르듯 물기를 제거합니다.

- 삼가야 할 것들 : 딱지가 떨어질 때까지 사우나, 수영장에는 가지 않아야 하며, 딱지가 떨어진 후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아침, 저녁 두 번 발라 색소 침착이 생기지 않도록 합니다.


→ 부산백병원 피부과에는 IPL, CO2 laser, fractional Er:YAG laser, ND:YAG laser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