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진료과

진료소개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산부인과는 사춘기 이전부터 폐경 이후까지 여성의 일생 중 생길 수 있는 모든 골반 내 질환을 진단, 치료하고 있습니다. 일반 산부인과 질환, 부인암, 폐경기, 가임력 보존, 고위험 임신, 태아치료 분야를 다루며, 개복수술 및 질식 수술, 복강경 수술과 자궁경 수술, 로봇을 이용한 수술, 태아 내시경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산과(모체태아의학)

고위험 산모와 신생아치료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5년 부산/울산/경남지역 최초로 보건복지부 지정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 치료센터’로 선정되어 모자 보건 통합 치료에 힘쓰고 있습니다.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 치료센터, 태아 클리닉의 운영으로, 산모와 태아에 관한 종합적인 관리 및 질환 진단, 최신의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임신중독증, 임신성 당뇨 및 임신 관련 내-외과적 질환 등으로 인해 산모와 태아의 관리가 필요하거나, 조기진통, 조기 양막파수 등으로 조산의 위험이 있는 경우 산모와 태아의 안녕을 위한 상담, 진단 및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시행한 ‘제왕절개분만 평가’에서 부산/경남 지역 상급종합병원 중 유일하게 1등급(최우수)에 선정되었습니다.
정밀 초음파, 융모막 검사, 양수검사, 제대혈 검사 등을 통해 산전에 태아 기형, 염색체 이상 및 유전 질환 등을 조기에 정확히 진단하며, 산전 진단된 태아 이상에 대하여 적절한 상담과 더불어 태아 모니터링 및 태아 내시경 수술을 포함한 산전 태아 치료를 체계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부인과(부인종양학, 생식내분비학, 일반부인과학)

여성 골반 내 질환의 전반적인 관리 및 정확한 진단, 최신의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수술이 필요한 부인과 질환에 대하여 기존의 개복수술을 대신하여 수술 흉터를 최소화 하고 수술 후 합병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복강경, 로봇수술을 통해 자궁근종, 난소종양, 부인암 수술을 시행합니다.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난소암, 자궁체부암, 외음부암, 질암, 융모상피암 등 부인암의 치료에 대해서는 최고의 치료 경험(2010 지방 병원 중 암 수술 가장 많이 한 곳 선정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과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4세대 로봇 수술기 ‘다빈치 Xi’를 도입하여 기존 개복술이나 내시경 수술보다 정교하고 섬세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일반 부인과 질환 및 부인암 치료에도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자궁 탈출증, 방광류 및 직장류 등으로 불편감이 있는 환자에게 개복하지 않고 자궁을 보존하는 복강경 수술법을 통한 최소침습수술로 건강한 노후를 맞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만성적인 골반통 및 외음부통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적절한 진단 및 약물치료, 수술 등으로 증상을 완화하고 장기적인 관리를 통해 재발의 위험을 최대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난임 클리닉의 운영을 통하여 난임 부부를 위한 진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타 진료과와의 협진 시스템을 갖추어 환자 개개인의 기저질환까지 고려하여 일대일 맞춤 진료를 시행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임력보존 클리닉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가임력보존 클리닉에서는 항암치료를 앞둔 암환자의 치료 후 임신, 난소 관련 수술이 예정되어 있거나 이전에 난소 관련 수술을 하신 분의 임신, 늦어지는 결혼과 출산으로 미래의 임신을 위해 배아, 난자, 정자 동결 보존을 할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 발한, 불면증 및 질건조증 등의 폐경 주변기부터 나타날 수 있는 폐경기 증상의 치료 및 골다공증의 예방과 치료, 폐경기 건강관리와 관련하여 상담 및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산부인과학 교실에서는 2007년 부산지역 최초로 제1회 부산백병원 산부인과학교실 연수강좌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매년 연수강좌를 주관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산백병원 연수강좌에서는 부산, 울산, 경남지역의 선생님들의 관심과 활발한 참여로 해가 거듭함에 따라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있으며, 연수강좌를 통해 의학적 지식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부산, 울산, 경남지역 산부인과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산부인과
검사의 종류

- 골반 및 복부 초음파 검사 (질식, 복식 초음파)
- 자궁경부 확대경 검사
- 자궁경부 세포 검사
- 자궁경부/자궁내막 조직검사
- 영상학적 검사 (CT, MRI, PET-CT)
통합콜센터
051)8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