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뉴스

부산백병원

간호부 김성경 부장, 제52회 보건의날 유공자 선정…부산광역시장 표창장 수상

  • 2024-04-11
  • 551



간호부 김성경 부장, 

제52회 보건의날 유공자 선정…부산광역시장 표창장 수상


간호부 김성경 부장이 제52회 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4월 5일(금) 오후 3시 부산시청에서 열린 기념행사에서 부산광역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김성경 간호부장은 35년간 간호의 질 향상과 간호사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유공자로 선정됐다. 


김성경 간호부장은 1988년 부산백병원에 입사하여 2022년부터 간호부장으로 재직하며 간호행정업무와 병원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간호대학 학생 및 간호사를 대상으로 최신지견과 인격함양, 양질의 간호 제공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임상간호의 발전을 위해 간호정책 및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힘써오고 있다. 특히 근거 중심의 간호를 적용하여 환자 중심 간호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부산광역시간호사회 교육위원으로 활동하는 동안 간호 전문성 강화를 위한 간호사 보수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각종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 간호학술대회 및 부산간호학술상 등에 참여하여 간호연구와 간호실무 발전에 기여한 바 있다.


현재 김성경 간호부장은 부산광역시간호사회 이사를 역임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보건의료사업과 봉사활동을 통해 시민건강 및 사회복지증진에 힘쓰고 있다. 

통합콜센터
051)8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