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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백병원 소식
📌관련 영상 바로가기(Click)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삼진어묵, 특별 콜라보 행사 개최 “부산 대표 병원과 향토기업이 만났다!” 직원 대상 ‘어묵포차’ 팝업 운영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원장 양재욱)이 부산을 대표하는 향토기업 삼진어묵(삼진식품 대표 박용준)과 손잡고 특별한 겨울맞이 행사를 열었다. 부산백병원은 11월 6일(목) 병원 직원식당에서 팝업 형태의 ‘어묵포차’를 운영하며, 병원 구성원 2,000여 명에게 삼진어묵의 프리미엄 어묵과 물떡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병원 구성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MZ세대 직원들의 감성을 반영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유행하는 밈(meme, 온라인 유행 콘텐츠)을 패러디한 유쾌한 콘셉트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 곳곳에는 익살스러운 문구와 포토존이 마련되었으며, 구성원들은 다 함께 인증샷을 남기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행사를 기획한 양재욱 원장은 “구성원들이 잠시나마 업무 스트레스를 잊고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주기적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에는 부산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인 삼진어묵과 협력해 더욱 큰 관심과 참여를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부산백병원은 부산 지역민의 건강권을 지키는 상급종합병원으로서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앞장서고 있다”며, “이 모든 중심에는 언제나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구성원들이 있어 가능한 일”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부산백병원은 앞으로도 지역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민과 구성원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2025.11.06최신형 로봇수술기 다빈치 SP 도입! 부산백병원 로봇수술센터, 다빈치 SP·Xi 2대 동시 운영 ✅ 고해상도 카메라를 통해 좁은 부위까지 시야 확보 ✅ 다관절 로봇팔로 정밀한 수술 가능 ✅ 최소절개로 흉터 최소화 및 빠른 회복 ✅ 진료과 간이식간담췌외과, 갑상선내분비외과, 대장항문외과, 비뇨의학과, 산부인과, 심장혈관흉부외과, 위암 식도암 위장관외과, 유방외과, 이비인후과(갑상선·두경부외과)
2025.10.16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사업장 생활계 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재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재공고] 사업장 생활계 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나. 계약기간 : 2026. 1. 1. ~ 2027. 12. 31. (2년) 다.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라.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2.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에 의함.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다. 공고일 기준 3년이내 해당업무를 2년이상 수행한 실적이 있는 업체. 라. 입찰서류 등록업체에 한하여 현장설명회 참석. 마. 현장설명회에 참여한 자에 한하여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3. 입찰보증금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시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을 납부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은 본원에 귀속됨. 4. 입찰일정 구 분 일 시 장 소 공고 2025년 11월 05일(수) ~ 2025년 11월 14일(금). 14:00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홈페이지 입찰 등록 2025년 11월 14일(금) 14:00까지 부산백병원 총무부 현장설명회 2025년 11월 17일(월). 14:00 부산백병원 부호관 지하 3층 회의실 입찰서 제출 및 개찰 2025년 11월 19일(수). 11:20 부산백병원 부호관 지하 3층 회의실 * 상기 일정은 병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5. 입찰등록 가. 일시 : 2025년 11월 14일(금) 14:00까지 나. 장소 : 부산백병원 총무부 다. 방법 : 우편 및 방문접수 6. 입찰제출서류 입찰서류 등록 제안서 등록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제1호 서식) 2) 일반현황 및 연혁 1부 (제1호-1 서식) 3) 재무구조 및 경영상태 (제2호 서식) 3) 사업 이행 수행실정 (제3호 서식) 4) 이행실적증명서 (제3호-1 서식) 5)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4호 서식) 6) 비밀엄수 의무준수 확약서 (제5호 서식) 7) 입찰준수확약서 (제6호 서식) 8) 근로조건보호 이행 확약서 (제7호 서식) 9) 사용인감계 (제8호 서식) 10)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대표자가 아닌 경우) 각 1부 1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12) 법인등기부등본 1부 13) 법인인감증명서 1부 14)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15) 국세완납증명서 1부 16) 지방세완납증명서 1부 17) 사업장폐기물 중간처리업(사업장폐기물) 허가증 사본 1부. 18) 사업장폐기물 수집ㆍ운반업(사업장폐기물) 허가증 사본 1부. 19) 폐기물수탁처리능력 확인서 1부. 20) 공동수급협정서(분담이행방식) 1부. 21)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동의서(제9호 서식) 1부 2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 (별첨 서식) 1) 사업제안서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총액의 5%이상, 가격입찰일기준 30일 이상 사업자번호 : 605-82-02-148) 2) 가격 입찰서 1부 (제10호 서식) 산출 내역서 1부 (별지 1) ▶ 밀봉 후 인감 날인 제출 3) 기타 본원에서 요구하는 서류 7.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일시 : 2025년 11월 19일(금) 11:20 나. 장소 : 부산백병원 부호관 B3층 회의실 다. 인원 : 업체당 1명 이내, 입찰 등록한 업체에 한함 라. 구비서류 : 사업자등록증사본, 참가자 신분증(대표자가 아닌 경우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마. 입찰금액은 연간 총액으로 투찰 8. 낙찰자 결정 가.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 나.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일 때 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에 의거 즉시 추첨에 의하여 계약 상대자를 결정 9. 계약체결 : 계약자 선정일로부터 10일 이내 가. 계약이행보증금은 계약금액의 10% 이상의 현금 또는 계약이행 보증보험증권 등을 납부하여 계약 종료 시까지 본원에 예치하여야 하고, 이 때 보증보험기간은 계약 종료일 이후 30일 이상이어야 한다. 나. "을"의 귀책 사유로 계약이 해지될 경우 계약이행보증금 전액은 본원에 귀속하며 이 때 보증보험증권 등은 현금으로 대납하여야 함. 10. 입찰무효 : 제출된 서류에 허위 사실이 발견될 시 낙찰취소 및 계약해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11.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함. 다.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 및 적격 수급업체 선정을 위한 도급사업 안전보건관리 매뉴얼(‘21.12, 고용노동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입찰등록 서류 제출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며, 평가를 통해 기준점 이상인 경우 입찰에 참여할 수 있음. 라. 평가 결과 기준점 미달인 경우, 병원은 추가·보완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자료 제출 시 재평가를 실시함. 마. 추가·보완자료를 제출하지 않아 재평가가 불가하거나 재평가 결과 기준점 미달인 경우, 입찰 참여가 불가함. 바. 계약 시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 본사 차원의 안전보건관리 프로세스를 갖추어야 하며, 정기적으로 서면 제출하여야 함 2) 병원의 안전보건관리 정책에 성실히 따라야 한다. 3) 본사 안전보건관리 조직구성 및 세부 업무계획 (업체 안전보건관리 책임자 및 관리자, 본 사업장의 관리자가 명기된 조직도 포함) 4) 산업안전보건 관련 근로자 교육, 건강검진, 유해화학물질 관리, 비상 시 대처방안 및 안전 계획 수립 등 각 항목별 안전보건관리에 대한 세부사항 기재 5) 최근 3년 산업재해현황표 6) 안전관련 인증서 (보유한 경우 제출) [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세부사항 ] NO 세부사항 1 안전보건경영방침 2 안전보건관리 조직의 구성 및 내용(안전보건협의체 포함) 3 유해ㆍ위험 요인 평가 및 개선(위험성평가) 4 안전보건점검 및 모니터링 5 안전조치 이행방안 수립 6 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 관리 7 비상대응계획 및 비상연락체계 8 안전보건관리 비용 산정내역 9 산업재해현황(산업재해율 확인서 제출) ※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기준으로 안전보건역량 평가 시행 12. 기타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내용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귀속됨. 다. 모든 일정은 본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라. 본 입찰공고는 본원 사정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도 있으니 제안서 제출 전에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문의사항 가. 입찰 및 시행 문의 1) 담당자 : 부산백병원 총무부 박규진 과장· TEL 051)890-6505 / FAX 051)893-7233/ pkj0564@paik.ac.kr 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문의 박대용 (TEL. 051-890-6619) 나. 공고 확인: 부산백병원 홈페이지 (입찰일정 및 기타 주요 내용의 변동 시 홈페이지 공고 또는 업체별 개별 연락함) 14. 붙임 가. 부산백병원 입찰참가 서류(서식) 나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2025년 11월 05일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장
2025.11.05< 2026년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진료교원 및 임상강사 모집 공고 > 1. 근무부서(모집분야) 및 모집인원 (총 68명 : 진료교원 35명, 임상강사 33명) 진료과 세부과목 진료교원 진료과 세부과목 임상강사 총 인원 35 총 인원 33 내과 소화기 1 내과 소화기 7 신장 1 신장 3 내과 6 내과 - 소아청소년과 신생아, 소화기, 호흡기, 내분비 5 소아청소년과 신생아, 소화기, 호흡기, 내분비 - 신경과 말초신경질환, 뇌졸중, 신경면역 1 신경과 말초신경질환, 뇌졸중, 신경면역 - 정신건강의학과 정신건강의학 1 정신건강의학과 정신건강의학 1 외과 대장항문, 갑상선, 유방 - 외과 대장항문, 갑상선, 유방 3 정형외과 견주관절 1 정형외과 슬관절, 척추 2 신경외과 두부외상, 척추, 뇌혈관 2 신경외과 두부외상, 척추, 뇌혈관 2 성형외과 유방미용 및 재건 1 성형외과 유방미용 및 재건 1 심장혈관흉부외과 폐식도 1 심장혈관흉부외과 폐식도 - 산부인과 산과, 부인과, 생식내분비내과 3 산부인과 생식내분비내과 1 이비인후과 두경부외과 - 이비인후과 두경부외과 1 가정의학과 가정의학 1 가정의학과 가정의학 1 비뇨의학과 배뇨장애, 남성학, 소아비뇨기, 일반비뇨, 내비뇨 1 비뇨의학과 배뇨장애, 남성학, 소아비뇨기, 일반비뇨, 내비뇨 2 재활의학과 소아재활, 뇌신경재활, 노인재활 - 재활의학과 소아재활, 뇌신경재활, 노인재활 1 응급의학과 응급의학 2 응급의학과 응급의학 - 마취통증의학과 마취, 통증 2 마취통증의학과 마취, 통증 6 영상의학과 흉부, 복부, 비뇨생식, 소아, 인터벤션 5 영상의학과 인터벤션 1 진단검사의학과 진단유전학 - 진단검사의학과 진단유전학 1 병리과 부인과병리, 일반병리 1 병리과 부인과병리, 일반병리 - 2. 임용 예정일 : 2026년 3월 1일(필요 시 협의 가능) (단, 전역 예정자는 2026년 5월 1일부터 근무) 3. 응시자격 가. 해당 : 전문의 자격증 소지자 나. [아동 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아동복지법]에 의거하여 성범죄 및 아동 학대 범죄경력자는 지원 불가함 다. [노인복지법] 제39조의 17에 따라 노인학대 범죄경력자는 지원 불가함 라. [장애인복지법] 제59조3에 따라 장애인학대관련 범죄경력자는 지원 불가함 (합격자도 향후 성범죄, 노인학대, 장애인학대가 확인될 경우 합격은 취소함) 4. 지원서 접수 가. 접수기간 : 공고일 ~ 2025년 11월 28일(금) 08:00-17:00 (토, 공휴일 제외) 나. 접 수 처 : 총무부 ☎ 051)890-6502 5. 전형일정 가. 1차 전형(서류전형) : 합격여부 개별통보 나. 2차 전형(면 접) : 1차 전형 합격자에 한해 개별통보 다. 3차 전형(신체검사) : 2차 전형 합격자에 한함 6. 합격자 발표 - 추후 개별 통지(지원 내용이 실제와 다르거나 전문의 자격 미취득 시 불합격 처리함) 7. 제출서류(최근 3개월 이내 서류 제출) 가. 지원서(본원 소정양식) 1부. 나. 의사면허증 및 전문의 자격증 사본 각 1부. 다. 범죄 전력조회동의서 총 3부 라.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각 1부. * 접수기간 중 지원서(양식) 출력 후, 위의 제출서류와 함께 담당자 e-mail ( sgj2551@paik.ac.kr ) 또는 우편 제출 8. 기타 문의 및 연락처 - 주소 : (우)47392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복지로 75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총무부 - 전화 : 051)890-6502 FAX: 051)893-7233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의거 제출한 서류는 채용여부 확정일로부터 14일간 반환 청구할 수 있음.(최종합격 후 임용된 자에 대해서는 서류를 반환하지 않음.)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장
2025.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