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뉴스

부산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2021년도 의료질평가 전 영역 1등급
  • 등록일2021.11.17
  • 조회수2426
사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2021년도 의료질평가 전 영역 1등급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원장 이연재)이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2021년도 의료질평가’에서 모든 영역 1등급을 획득했다. 

 

의료질평가는 의료기관이 환자에게 제공하는 의료서비스의 수준을 측정하여 국민이 양질의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의료기관별로 평가 및 등급화하는 제도이다.

 

2021년도 의료질평가는 전국의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 등 총 350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진료 실적에 대해 6개 영역 53개 지표를 평가했다.

 

부산백병원은 ▲환자안전 ▲의료질 ▲공공성 ▲전달체계 및 지원활동 ▲교육수련 ▲연구개발 등 총 6개 전체 영역에서 평균 점수를 상회하며 최우수 1등급을 받았다. 

 

특히 부산백병원은 중환자실 운영 비율, 입원 전문진료질병군 비율, 전공의 확보율, 전공의 수 대비 적정 지도전문의 확보. 의사당 임상시험심사위원회(IRB) 주관 연구책임자 수 등 세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로써 진료뿐 아니라 연구, 교육 영역에도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입증했다. 

 

이연재 원장은 “이번 의료질평가 전 영역 최우수 1등급을 통해 동남권을 대표하는 상급종합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부산백병원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환자중심 의료서비스에 집중하여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