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뉴스

부산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피부과 김효진 교수, 대한피부과학회 추계학술대회 최우수 구연상 및 학술지 발전 공로상 수상
  • 등록일2020.11.12
  • 조회수209
사진

피부과 김효진 교수, 2020 대한피부과학회 추계학술대회 최우수 구연상 및 Annals of Dermatology 발전 공로상 수상


피부과 김효진 교수가 대한피부과학회(회장 박천욱) 정기학술대회에서 최우수 구연상과 학술지 발전공로상을 동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효진 교수는 10월 17일(토)~18일(일) 양일간 개최된 제72차 대한피부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치료 심포지움 부문 ‘최우수 구연상’과 ‘Annals of Dermatology 발전 공로상’을 수상했다.


최우수 구연상은 피부 관련 치료 부문에 있어 가장 우수한 내용의 연제 발표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김효진 교수는 2019년~2020년 미국 존스홉킨스 병원에서 1년간 연수하며 진행한 연구를 바탕으로 ‘인간의 피부색에 따른 가시광선의 용량 의존성 효과`라는 제목의 연제를 발표하였으며, 연구의 독창성과 피부 치료에 관한 유용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Annals of dermatology’는 국내 피부과 학술지 중 유일하게 SCI급 논문에 등재된 학술지로서, 지난 수년간 김효진 교수는 해당 학술지의 편집자로 참여하며 논문의 검토, 수정 작업에 적극적으로 활동하였으며, 최근 재정비 작업을 통해 학술지 발전에 이바지한 업적을 높이 평가받았다. 


현재 김 교수는 부산백병원 피부과에서 탈모, 아토피피부염 등 난치성 피부 질환 환자들의 진료에 역량을 발휘하고 있으며, 대한모발학회 이사, 대한피부과학회 간행위원회, 교과서편찬위원회, 홍보위원회, 연구출판윤리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며 국내 피부과의 학술적 발전을 위해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한피부과학회 교과서 ‘피부과학 7판’의 집필에 편찬위원으로 참여하는 등 후학 양성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