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뉴스

부산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교직원 대상 ‘북러닝(Book Learning)’ 시행
  • 등록일2020.10.23
  • 조회수449
사진


교직원 대상 ‘북러닝(Book Learning)’ 시행

 

부산백병원(원장 이연재)이 10월 20일(화) 도서수여식을 갖고 본격적인 북러닝을 시작했다. 수여식에서는 신경과 지기환 교수, 수술실 이나엽 간호사, 원무부 임준혁 주임이 대표로 도서를 전달받았다.

북러닝(Book Learning)이란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통신교육’으로, 선택한 책을 정해진 기간 내에 읽고 온라인으로 후기를 작성하는 방식이다. 작성한 후기는 전문기관에 제출하여 전문가에게 평가 및 첨삭 등의 피드백을 받게 된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북러닝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준비하기’를 주제로 △코로나 사피엔스 △투자의 태도 △가치관으로 경영하라 등 3권의 도서가 선정됐다. 신청자는 이 중 한 권을 택하여 교육에 참여하게 되고, 도서는 개인 비용부담 없이 소장할 수 있다.  

 

교육수련부 양재욱 교수는 “선착순 100명 모집이 이틀 만에 조기 마감될 만큼 교직원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았다.”라며 “북러닝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교육이 사실상 불가능해지면서 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추후 다양한 형태의 비대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연재 원장은 “내부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다양한 교육이 제공되었으면 좋겠다는 교직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역량강화와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정기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며, 교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