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뉴스

부산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환자안전위한 행사·라운딩 실시
  • 등록일2019.05.29
  • 조회수806
사진

환자안전위한 행사·라운딩 실시

-환자안전 보물찾기 및 환자안전리더십 라운딩 통해 환자안전문화 정착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원장 이연재)이 5월 22일(수)부터 24일(금)까지 환자안전을 위한 행사를 실시했다.


QI실(실장 허경욱)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환자안전 보물찾기’와 ‘환자안전리더십 라운딩’으로 진행되었으며, 진료 및 모든 의료행위 과정에서 환자가 직접 환자확인에 동참할 것을 독려하고, 환자안전리더십 라운딩을 통해 환자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자 실시하였다.


환자안전 보물찾기는 환자 및 보호자,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환자안전을 주제로 한 모습이나 게시물 등 관련 사진을 촬영해 QI실로 전송한 참가자에게 기념품을 지급했다. 3일 간 진행된 보물찾기 행사에는 70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22일 실시된 환자안전리더십 라운딩에는 이연재 병원장, 허경욱 QI실장, 김광희 QI실 차장, 권경옥 간호부장, 이현옥 약제부장 등 관련부서가 참석했다. 병동과 주사실, 약제부를 돌아보며 투약·조제 준비공간, 의약품보관, 의약품 운반, 각 담당자와의 질의응답 등의 현장을 확인하고 사고예방을 철저히 당부했다.


병원장은 “환자안전리더십 라운딩을 통해 병원 내 의료 환경을 직접 점검하고 직원들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여러 의견들은 적극적인 검토와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부산백병원은 환자안전문화의 올바른 정착을 위해 매년 다양한 환자안전행사를 기획하여 환자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