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센터/클리닉

부산백병원 분야별 최고의 의료진을 소개합니다.


조혈모세포이식센터

진료문의 : 051-890-6987

혈액암의 치료에 있어 골수이식(조혈모세포이식)은 중요한 치료법 중 하나로 통상적인 항암화학요법을 통해 완치가 되지 않는 고위험도 혈액암과 재발성, 불응성 혈액암의 완치를 위해 필수적인 치료법입니다.

진료소개

본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부산ㆍ경남 뇌사자 장기이식센터를 갖추고, 장기기증자가 있다면 24시간 언제든지 장기이식술이 가능한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혈액종양내과는 1979년 부산백병원의 개원과 함께 개설되어 각종 혈액 및 종양질환의 예방과 치료를 통해 지역의료뿐만 아니라 의학 발전에도 많은 업적을 쌓아오고 있습니다. 암환자 치료 시 해당 진료과 상호간의 긴밀한 공조체제를 통해 환자에게 최적의 의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항암제 전담 무균조제실에서 입원 및 외래 진료 암환자에게 필요한 항암제를 조제하여 완벽하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2001년에는 class 100 HEPA filter 및 LAF room으로 구성된 1인실 무균병실 4병상을 병원 본관 11층 병동에 만들어 면역기능이 저하된 혈액종양 환자들에게 양질의 치료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그간 급성과 만성백혈병 환자, 재생불량성 빈혈환자에게 혈연간 동종조혈모세포이식을 500례 이상 성공적으로 시술하였으며, 악성림프종, 다발골수종 등의 난치성 악성혈액종양에서 자가조혈모세포이식을 시행함으로써 보다 완벽한 종합의료를 제공하며 부산, 울산, 경남지역 환자들이 골수이식을 받기 위해 서울지역이나 외국 의료기관으로 가야하는 불편함을 덜고 있습니다.

조혈모세포 이식팀은 혈액종양내과, 소아혈액종양, 방사선종양학과, 감염내과, 진단검사의학과 의료진을 비롯하여 조혈모세포 이식 전담 코디네이터, 항암조제 전문약사, 말초 조혈모세포 채집전담, 냉동처리전담, 사회사업가 등으로 구성되어 최강의 진용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골수이식에 관한 모든 계획을 치료 개시 수 주 전부터 가족 및 환자와 상의하고, 전체 팀원들이 한자리에서 함께 토의할 수 있는 다학제진료실을 운영하며 환자와 의료인이 하나 되어 치료를 수행하는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습니다.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