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센터/클리닉

부산백병원 분야별 최고의 의료진을 소개합니다.


로봇수술센터

진료문의 : 051-890-8820

로봇수술센터

진료소개


부산백병원 로봇수술센터2015년 12월 부산지역 최초로 4세대 로봇수술기인 다빈치 Xi를 도입하였습니다. 


다빈치Xi를 이용한 수술은 177°의 각도로 움직일 수 있는 4개의 로봇팔과 초고화질 3D영상정보를 이용하여 기존의 복강경 및 개복술에 비해 흉터가 작고 출혈이 적어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으며, 미세한 떨림이 없어 혈관이나 신경의 손상 없이 정교하고 섬세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수술 잘하는 병원으로 명성을 쌓아온 부산백병원은 늘어나는 로봇수술의 기술향상과 협진체계구축을 위한 로봇수술센터(센터장 정재일)를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각 진료과의 최소침습수술 전문가들로 의료진을 구성해 로봇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 12월 21일, 첫 수술을 시행하여 2016년 7월에는 지역 최단기간인 7개월 만에 로봇수술 100례를 달성하였으며, 2016년 5월에는 비뇨기과 김완석·서원익 교수팀이 전립선암, 부신종양, 후복막종양 3가지 질환을 동시에 로봇수술하는데 세계 최초로 성공하여 유럽로봇학회에 발표하는 등 로봇수술의 메카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또한 부산백병원 로봇수술센터는 외과, 산부인과, 비뇨기과의 협진으로 다양한 질환의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외과의 직장암, 대장암, 갑상선암을 비롯하여 산부인과의 자궁경부암, 난소암, 자궁근종, 그리고 비뇨기과의 전립선암, 신장암, 방광암, 부신종양, 신우암 등의 다양한 질환에서 성공적으로 수술이 진행되고 있고 환자들의 만족도와 수술예후 또한 높은 수준에 있습니다.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