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뉴스

해운대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정신건강의학과 박선철 교수, 인제학술상 수상
  • 등록일2020-01-07
  • 조회수94
해운대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박선철 교수, 인제학술상 수상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박선철 교수는 지난 1월 3일 인제대학교 인당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0년도 인제대학교 신년교례식’에서 ’인제학술상’을 수상하였다.

인제학술상은 인제대 연구개발진흥위원회에서 최근 3년간의 연구논문 수, 영향력지수, 저서 등 연구업적을 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하는데, 연구업적이 뛰어난 우수 교원을 치하하여 연구를 활성화하고 우수 연구를 진흥시키기 위해 매년 수여하고 있다.

박선철 교수는 우울증, 정신병리학, 정신약물학 분야에서 다수의 연구를 수행하여, 지난 3년 간 출판한 SCI 등재학술지 영향력지수의 총합이 75.485이었다. 특히, ’21세기 북한의 정신의학 연구’ 논문을 세계적으로 저명한 학술지인 미국정신의학회지(American Journal of Psychiatry)에 출판하여, 영향력지수가 10이상인 학술지에 논문을 출판한 연구자를 소개하고 있는 생물학연구정보센터의 ’한빛사(한국을 빛낸 사람들)"에 등재되기도 하였다.

또한 ’정신의학 연구(Psychiatry Investigation)’, ’스칸디나비아 정신의학 학술지(Acta Psychiatrica Scandinavica)’, ’신경정신의학 학술지(Acta Neuropsychiatrica)’, ’아시아 태평양 정신의학(Asia Pacific Psychiatry)’ 등 SCI 등재 학술지의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박교수는 환태평양 정신의학회(Pacific Rim College of Psychiatrists)의 특별연구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그간, 우울증이나 정신약물학 분야의 연구업적을 인정받아 대한생물정신의학회 룬드벡 신경과학연구상, 대한정신약물학회 오츠카 신진의학자상,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학술논문상 등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한편, 기장군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센터장을 겸임하면서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