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진료과

아이콘입니다

간이식·간·담도·췌장외과

진료소개

간이식-간담췌외과에서는 간이식을 포함해서 간-담도-췌장에 발생하는 다양한 질환의 수술적 절제를 담당하는 분과입니다.

간이식영역에서는, 급성간부전과 같은 급성 원인질환이나, B형, C형간염에 의한 간경변으로 그 합병증이 발생되는 경우나 적합한 기준을 충족하는 간세포암 등의 만성 원인질환에 대해서 뇌사자 혹은 생체기증에 의한 간이식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일반적 간담췌질환영역에서는, 간에 발생하는 간세포암, 전이성간암, 간내담도암과 같은 악성종양과 간내담석증, 간선종과 같은 양성질환에 대해서 간절제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담도에 발생하는 간문부암, 담도암과 같은 악성종양과 담관낭종과 같은 양성질환에 대해서 담도절제술부터 췌십이지장절제술 그리고 간절제술 및 담도절제술에 이르는 다양한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췌장에 발생하는 췌장암, 췌장낭성종양에 대해서도 췌미부절제술, 췌십이지장절제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담낭에 발생하는 담낭암, 그리고 담석증에 대해서도 확대담낭절제술 및 복강경담낭절제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원이후 선별적으로 간세포암과 전이성간암에 대한 간절제술과 췌장낭성종양에 대한 췌장미부절제술에 대해서 활발한 복강경절제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부신 및 비장절제술에도 복강경절제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전화예약
051)79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