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진료과

진료소개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치과에서는 치아우식증, 치주질환, 부정교합 등의 치과 3대 질환을 비롯한 다양한 구강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전문과의 우수한 의료진과 첨단의 의료장비를 갖추고 전문 의료인의 양성 및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보철과

보철과는 치아가 결손된 환자들에게 상실된 치아를 수복하여 구강악안면의 기능회복과 심미적 개선을 부여하는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약해진 치아를 감싸주거나 치아가 상실된 부위를 수복하여 주는 고정성가공의치, 국소의치, 총의치, 임플란트 보철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치아의 변색, 형태이상, 치아 사이 공간 등의 심미적 개선을 위한 심미보철치료, 치아 및 구강악안면 조직의 광범위한 결손이 있는 경우의 기능적, 심미적 개선을 위한 악안면보철 치료를 다루고 있습니다.

통합치의학과

통합치의학과는 포괄적인 구강검진과 함께 전반적인 치과진료를 빠르게 시행하고 특수한 장비가 필요하거나 고난이도의 전문적인 진료가 요구되는 경우 해당 전문과에 의뢰함으로써 통합적인 환자 중신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진료과입니다. 그동안 대학병원에 처음 내원 시 여러 진료과를 방문하면서 실질적인 진료를 받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던 환자분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해 나가고 있습니다.

보존과

보존과는 충치 및 기타 여러 이유로 손상된 치아를 가능하면 발치하지 않고 보존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전문 진료과입니다. 치아 손상의 정도에 따라 간단한 수복치료부터 신경치료, 미세 현미경을 이용하는 치근단 수술 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가능한 한 본래 치아의 해부학적 형태와 구조, 외형을 심미적으로 복원하고, 발음 및 저작과 같은 구강기능을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연구 및 진료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구강악안면외과

구강악안면외과는 악안면부위에 발생하는 감염, 손상, 기형 및 종양 등의 질병을 올바르게 진단하고 외과적 시술과 보조적 치료를 통해 심미적 복원 및 기능적 회복을 추구하는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의원급 의료기관에서는 대처하기 어려운 전신질환 환자나 감염이 심한 환자, 합병증이 예상되는 사랑니 발치가 필요한 환자 등 구강, 얼굴, 턱, 치아에 관한 외과적 수술이 필요한 환자를 전문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해운대백병원 치과는 이러한 진료 각 진료과의 유기적이고 협조적인 진료체계와 최첨단 기자재 및 시설 속에서 모든 진료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image
전화예약
051)79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