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 동북아시아 의료허브로서 초일류병원을 지향하며 최첨단의료장비와 고품격의료서비스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HOME > 병원소개 > 백병원소식

백병원소식

제목 저희가 받은 고마움을 다시 나누고 싶어요!
등록일
2017-08-22

매년 여름방학이 되면 해운대백병원 사회사업실에는 반가운 손님들이 방문한다.
바로 유○○ 할머니의 손자 은우와 손녀 은채가 지난 1년 동안 정성스럽게 모은 돼지저금통을 하나씩 가지고 오는 것이다.

지난 2010년 7월 아이들의 어머니가 해운대백병원에 입원한 것이 인연이 되었다. 당시 경제적으로 어려워 본원 사회사업실을 통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해운대구 ’희망의 사다리’와 연계하여 치료비를 지원 받았었다.
이후 2012년부터 매년 여름방학이 되면 아이들은 할머니와 함께 병원을 찾아, 자신들처럼 도움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아름다운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아이들은 ‘자신들이 받은 고마움을 누군가에 다시 나눠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고사리 같은 손으로 저금통을 건넸다.
특히 이번에 기부 받은 돈으로 사회사업실에서는 기저귀, 물티슈, 일회용 장갑 등을 구매하여 보호자가 없는 환자들에게 전달하였다.

사회사업실에서는 "아이들의 아름다운 마음을 모두가 알아줬으면 싶다. 기부는 금액에 상관없이 누군가에는 큰 도움이 된다"며 나눔과 기부문화가 더욱 확산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목록